hv.co.kr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分析(분석) > ahv2 | hv.co.kr report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分析(분석) > ahv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2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3:17

본문




Download :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hwp




흔히 루머의 대상으로 떠오르는 연예인들도 마찬가지다.
루머의 전파가 대상에 대한 신뢰에 반비례하는 것과 반대로 집단 내 사람들 간의 신뢰는 루머의 전파와 비례하여 작용한다. 사람들은 신뢰가 떨어질수록 루머를 더욱 쉽게 퍼트린다. 이때 신뢰는 루머의 주인공 즉, 루머의 대상과 매체에 대한 신뢰를 말한다. 언론은 더 이상 올바르고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는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지 못하다. 공인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실한 삶을 살기 보다는 보여지는 이미지 관리에만 신경 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봉사활동 조차도 이미지 improvement(개선)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올리려는 수단으로만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그 중 필자는 생성된 루머의 전파에 대한 부분을 맡아서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다.순서






루머에%20대한%20사회심리학적%20분석_hwp_01.gif 루머에%20대한%20사회심리학적%20분석_hwp_02.gif 루머에%20대한%20사회심리학적%20분석_hwp_03.gif

설명



I. 나의 발표 내용 요약
이번 발표의 주제는 사회심리학적 관점에서 바라 본 우리 사회의 루머 생성과 전파이다. 때문에 대중은 연예인들의 말, 행동을 쉽게 믿지 못하고 낮은 신뢰도를 갖게 된다 이러한 낮은 신뢰감은 매체와 루머의 대상인 연예인에 대해 불신을 초래하고 이로 인해 비formula적인 정보를 더욱 쉽게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게 되는 것이다. 신뢰는 사람들 사이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은 한다. 이러한 신뢰는 정도가 강할수록 루머를 더 많이 전파한다.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Internet)과 텔레비전 뉴스 등 여러 매체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는 매우 낮다. 이는 집단 내 사람들의 말들을 무한으로 신뢰하기 때문일것이다 그것이 어떤 것이든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이다. 이번 발표에서는 신뢰를 루머의 대상과 루머를 전하는 매체에 대한 신뢰와 집단 내 구성원들 간의 신뢰 2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그렇기 때문에 다소 비formula적으로 추론된 정보까지도 쉽게 믿게 되고 또 그 정보를 다른 사람들에게 다시 전달하게 되어 루머의 전파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러…(drop)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分析(분석)
레포트/인문사회


루머,사회심리학적,인문사회,레포트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分析(분석)





Download :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hwp( 19 )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 , 루머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루머 사회심리학적

다. 루머의 전파에는 2가지 사회심리학적 원인(原因)이 있다 첫째, 신뢰이다. 이는 루머가 사람들에게 전파되는 과정에서도 볼 수 있었다.
전체 12,72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