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marketing (CRM)의 의의와 事例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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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01: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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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아가 이러한 example(사례) 分析들을 통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련활동들은 기업 이윤에 반하는 것이 아닌, 최종적으로 기업이윤에 기여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며, 각 기업들은 이러한 요소를 전략(戰略) 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는지 본 연구에서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피할수 없는 존재의 마케팅」(김민주, 리드앤리더 대표), p.8
위의 용어들은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기업이 이제 일차적이고 본질적인 目標(목표)에만 충실한 때가 아니며, 어느 정도 사회적 압력에 대해 자발적으로 공익을 위해서도 활동해야 한다는 점을 공통적으로 추출할 수 있다아
하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이 오늘날 행하는 사회공헌활동, 기업윤리, 자선행동 등의 concept(개념)과 전체적으로 혼동되어 쓰이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이 concept(개념)의 정확한 의의를 파악하는 것을 먼저 하고자 한다.
2.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지금까지 기업들은 대규모화하면서 사회 속에서 경제적 측면은 물론 사회, 정치적 측면에서 그들이 미치는 effect(영향) 력이 크게 증대해 …(투비컨티뉴드 )
다.기업의사회적책임[1]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마케팅(CRM)의 의의와 사례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 서론-----------------------------------------------------------
2.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2) 기업의 사회적 책임론의 대두---------------------------------
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당위성-----------------------------
4) 사회적 책임의 내용----------------------------------------
·
(1) 대내적 책임-------------------------------------------
(2) 대외적 책임-------------------------------------------
3. 공익연계마케팅(CRM)----------------------------------------------
1) 공익연계마케팅이란?---------------------------------------
2) 공익연계마케팅의 등장배경----------------------------------
(1) 영리한 소비자(소비자들의 심리變化)-------------------------
(2)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
3) 기업이미지의 concept(개념)과 구성요소--------------------------------
(1) 기업이미지의 concept(개념)--------------------------------------
(2) 기업이미지의 구성요소-----------------------------------
4) 공익 마케팅의 효율----------------------------------------
4. 공익연계마케팅을 적절히 활용한(활용 중인) 기업들의 example(사례) -------------------
1) example(사례) 제시 이전에...----------------------------------------
2)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카드의 ‘기아 퇴치’ 캠페인----
3) 피자 익스프레스피자 익스프레스(Pizza Express)의 ‘위험에 처한 베니스’ 캠페인-
4) 에이본의 ‘유방암 예방’ 캠페인--------------------------------
5) 테스코의 ‘학교 컴퓨터 보내기 운동’----------------------------
5. 結論(결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마케팅의 의의와 example(사례) 연구>
1. 서론
오늘날 기업의 사회전반에 대한 effect(영향) 력이 커지면서 기업이 본래 가진 기본적인 이윤 추구의 목적 이외에도 사회의 각 부문과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여야 한다는 윤리적 자세가 절실하게 요청되고 있다아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기업의 사회적 공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市民’ 등의 용어가 대두되고 있다아 기업의 사회적 공헌이 기업의 이윤을 자발적으로 사회에 환원하라는 메시지가 강하다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적어도 이 정도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하라는 government 나 市民단체의 압력의 성격이 짙다.
기업의사회적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마케팅(CRM)의 의의와 사례연구 내용 입니다.
또한 논지를 좀 더 전개시켜 사회적 책임에서 파생되는 이른바 ‘공익연계마케팅’의 의의와 이를 적절히 활용한 example(사례) 를 제시하고자 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marketing (CRM)의 의의와 事例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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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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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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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marketing (CRM)의 의의와 事例연구 내용 입니다. 기업市民은 기업도 사회구성원의 하나이므로, 市民의 권리와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다소 중립적인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