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마케팅 -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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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택
_SLIDE_2_
시장세분화
목표(目標)시장 선정
시장 포지셔닝
목차
_SLIDE_3_
소비자의 이질성
☞ 세분시장 수준에서 소비자를 分析(분석)하라
평균(average)적인 고객은 없다
집단 1(50%)
집단2(50%)
평균(average)
세정력
10
1
5.5
손 보호 기능
1
10
5.5
가 격
8
8
8
표 1 주방용 세제구입시 고려하는 요인들의 중요도
1. 시장세분화
1. 시장세분화의 당위성
_SLIDE_4_
일정기간에 걸쳐서
특정제품의 marketing 활동에 대한 reaction(반응)이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는
소비자들을 집단화하는 것
시장세분화란
1. 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의 의의와 이점
_SLIDE_5_
고객군을 얼마나 쪼갤 것인가
- 경쟁제품 많이 등장
- 경쟁자의 시장의 진입 용이
매스
marketing
메스 marketing 의
종말
비용과 효익의
차원에서 分析(분석)
STP의 등장
대중 고객을 작은 그룹으로 쪼갤
수록 제품을 좀 더 고객의 니즈에
맞출 수 있게 됨으로써 STP가 발전
시장에 대한 STP 전술이 왜 중요한가
“ 무작정 제품을 만들거나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와 세분화된 시장을
파악하여 자사에 적합한 시장으로 진입하려는 철저한 전술이 요구됨 ”
ISSUS
1. 시장세분화
_SLIDE_6_
marketing 기회의
포착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를 유사한 동질적 집단으로
구분하여 제품 공급 ”
ISSUS
구매욕구
구매동기
다양한
소비자 特性(특성)
1. 시장세분화
_SLIDE_7_
ISSUS
시장 세분화의 특징
1. 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의 advantage(장점)
시장 세분화를 통하여 시장을 정확히 파악
목표(目標)시장을 확실히 정할 수 있다아
marketing 자원을 결과 적으로 배분할 수 있다아
기업의 경쟁좌표를 찾을 수 있다아
시장 세분화의 단점
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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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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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