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6:28본문
Download : e-비즈니스 모델.doc
Download : e-비즈니스 모델.doc( 99 )
E비즈니스모델
e-비즈니스 모델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1.컨텍스트(context)
2.컨텐트(content)
3. 고객화(Customization)
4. 전자상거래 (Commerce)
5. 연 결 (Connectivity)
커뮤니티(Community)
커뮤니케이션
3. 고객화(Customization)
고객화는, 일반적인 Internet 사이트 이용방식으로 사용자 스스로가 선호에 따라 구체적인 컨텐츠와 컨텍스트를 구성하는 개인화와, 이미 축적한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여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화를 말한다
기존에 존재하는 DW (Data Warehouse)와 연계하여 Offline의 CRMdata(資料)를 Online에서 적용시키도록 한 사이트다. Internet비지니스가 상품기획과 개발, 유통, 소비자까지의 가치사슬의 모든과정을 Internet과 접못시켜서 말하는 것이라면, 전자상거래는 단순히 상품이나 정보 혹은 서비스를 Internet을 통해 판매하고 구입하는 것을 뜻한다. 통합 컨텐츠 분류체계 및 관리시스템 제공으로 다수의 Site에 동일 관점의 marketing data(資料)를 제공하며 실시간 추출, 정제, analysis(분석) 이 가능하다.
- 통합적인 고객성향 정보 획득으로 效果적인 marketing analysis(분석) 기반 마련
- 실시간 데이터 처리로 인한 Real Timemarketing 액션기반 마련
- 고객 개개인의 이력관리를 통한 우수 고객화 유도
4. 전자상거래 (Commerce)
전자상거래는 웹사이트에서 이어지는 상품판매를 말한다.
1) 카탈로그 가격방식 -오프라인의 상점과 같이 정해진 가…(drop)
E비즈니스모델 , e-비즈니스 모델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