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삼다수 마케팅 戰略 수립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01:28
본문
Download : 프리미엄 삼다수 마케팅 전략 수립 보고서.doc
제주도 천혜의 자연environment(환경) 속에서 만들어지는 삼다수는 수질의 안전성이나 물맛이 뛰어나고 안전한 취소environment(환경) 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유해화합물로부터 안전하며 몸에 유익한 미네랄 등이 들어있어 건강에도 유익하다는 학계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advantage(장점) 과 시장에서의 우위에서도 불구하고 삼다수는 현재 해결해야 할 큰 결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품질 대비 합당한 가격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삼다수프리미엄 , 프리미엄 삼다수 마케팅 전략 수립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본 reference(자료)는 프리미엄 삼다수 마케팅 戰略 수립 보고서입니다.
Download : 프리미엄 삼다수 마케팅 전략 수립 보고서.doc( 89 )
프리미엄 삼다수 마케팅 戰略 수립 보고서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문
1.시장 分析(분석)
(1)SWOT 分析(분석)
(2)GIRD MODEL
2.strategy 도출
(1)STPstrategy
(2)CRMstrategy
3. 실질적 ACTION PLAN
(1)삼다수 이미지 제작
(2)LINE EXTENTION
①삼다수 프리미엄 브랜드
②피부가 마시는 삼다수 - beauty line으로 확장
③아기전용생수 - baby water 출시
(3)프로모션 기획 - 날씨 , Mobile, 제휴의 통합 marketing
Ⅲ. 맺음말
Ⅰ. 들어가는 말
현재 삼다수는 국내 먹는 샘물업계에서 98년 1,118억원, 99년 1,295억원에 이어 2000년 1,471억원의 매출실적(생산출고기준)을 올리며 전년대비 13.6% 성장을 보이며 생수 시장의 Major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2002년도 업체별 판매실적(별첨)을 보면 진로가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제주도지방개발공사, 동원샘물, 풀무원샘물, 롯데아이시스, 퓨리스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진로, 풀무원샘물, 동원샘물 등은 대형용량 제품 매출 비중이 높은 반면 제주 삼다수는 페트제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즉 다른 기업에서는 크게 비중을 두지 않았던 0.5l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이라고 分析(분석)할 수 있다 제주도지방개발공사에서 생산하고 농심이 판매하는 제주 삼다수는 98년 3월 출시된 이후 판매 6개월만에 국내 먹는샘물 페트병부문 1위 업체로 올라서며 2003년 현재 국내 먹는샘물 페트병부문에서 약 42% 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차지하면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제주 삼다수가 이렇게 짧은 기간에 업계의 서두 주자로 자리를 잡는 데는 삼다수 만이 가지는 독특한 advantage(장점) 이 큰 역할을 했다. 국내 뿐만이 아니라 외국의 유명 생수들과 비교했을 때 삼다수는 전혀 뒤지지 않는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나, 가격에 있어서는 현저히 낮은 수준을 형성하고 있다 외국 유명 생수인 ‘EVIAN’이 약 1000원 에서 2000원 사이의 가격임을 고려한다면 0.5l 한 병이 약 500원 에서 800원 정도 하는 삼다수의 가격은 매우 낮게 측정(measurement)…(skip)






설명
삼다수프리미엄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본 자료는 프리미엄 삼다수 마케팅 전략 수립 보고서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