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여성 CEO 절반 이상 `여성이라서 더 힘들어` > ahv1 | hv.co.kr report

여성 CEO 절반 이상 `여성이라서 더 힘들어` > ahv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1

여성 CEO 절반 이상 `여성이라서 더 힘들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7:05

본문




Download : 2006120.jpg




특히 자금조달과 관련해 5명 중 1명은 ‘금융기관에서 남편의 보증을 요구받은 적이 있다’(20.0%), ‘대출 시 남편의 신용도를 확인받은 적이 있다’(23.2%)고 응답해 상당한 애로를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공동으로 중소기업 250개사의 여성 CEO를 대상으로 ‘여성 기업인의 경영 애로상황과 정책해결해야할문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57.6%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느낀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여성 CEO 절반 이상 `여성이라서 더 힘들어`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남성에 비해 어려움이나 불리함을 느끼는 분야로는 △거래기업과의 마찰(24.4%) △경영관련 정보 획득(19.6%) △marketing (18.4%) △자금(15.6%) △인사·노무(12.8%) 등 다양했다.
설명

레포트 > 기타
순서

다. 김준배기자@전자신문, joon@


Download : 2006120.jpg( 39 )






여성 CEO가 급속히 늘고 있는 데 비해 여성 기업인 절반 이상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파악됐다.
여성 CEO 절반 이상 `여성이라서 더 힘들어`


여성 CEO 절반 이상 `여성이라서 더 힘들어`

여성 CEO 절반 이상 `여성이라서 더 힘들어`




 대한상의 측은 “여성 기업인들이 경제에 활력소가 될 수 있다”며 “가족친화경영 문화를 확산시켜 여성이 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기술개발’(9.2%)에 대한 어려움도 10%에 육박했다.
전체 12,7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