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마케팅-박카스전략(戰略) > ahv1 | hv.co.kr report

마케팅-박카스전략(戰略) > ahv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1

마케팅-박카스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23:07

본문




Download : 마케팅-박카스전략.hwp




마케팅-박카스전략(戰略)

1. 제품 개요
2. 시장 및 경쟁 상황
3. marketing 目標(목표)
4. 커뮤니케이션 타겟
5. 커뮤니케이션 目標(목표)
6. 커뮤니케이션 방향
※ 60년대 초의 사회적 상황
※marketing 시사점
일양약품 ‘원비디’와 ‘원비천
marketing 전술 analysis
S/T/P 전술



3. marketing 目標(목표)
정체를 보이고 있는 제약 드링크 시장 내에서 M/S를 높이고 나아가서 예비충성층의 음용률 확대를 통한 신규층(10~20대)의 loyalty 확보

4. 커뮤니케이션 타겟
드링크제에 대한 소비자 NEEDS의 연령별 양분화에 따른 MULTI 타겟 설정
박카스 주 경쟁시장이 드링크제 뿐만 아니라 음료시장으로까지 확대됨에 따라 젊은층(10~20대)을 目標(목표) 타겟으로 설정하되, 기존 heavy user층인 30~50대를 포용하는 타겟전술이 요구됨

5. 커뮤니케이션 目標(목표)
1) 90년대 초 ‘신한국인’ 캠페인 이후 카테고리 내의 움직임(젊은층 부상) 포착을 통한 타겟의 하향조정은 10~20대의 시장 내 진입을 가능케 한 반면 기존 충성층의 이탈을 고민케 하는 이면 상존
2) 신세대에 대한 브랜드 호감도 강화와 음용률 확대를 통한 MARKET VOLUME 증대
3) 젊은층과 장년층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 전달을 통해 세대간의 공감대 형성요구 “ Target의 강화와 유지”

6. 커뮤니케이션 방향
1) 타겟의 하향조정 이후 전개된 커뮤니케이션의 key point(핵심) 인 ‘박카스의 가치 (젊은이…(drop)





설명


박카스 제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경영경제,레포트



다.마케팅-박카스전략 , 마케팅-박카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박카스전략_hwp_01.gif 마케팅-박카스전략_hwp_02.gif 마케팅-박카스전략_hwp_03.gif 마케팅-박카스전략_hwp_04.gif 마케팅-박카스전략_hwp_05.gif 마케팅-박카스전략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마케팅-박카스전략(戰略)

Download : 마케팅-박카스전략.hwp( 98 )


박카스 제품의 마케팅 전략(戰略) 에 상대하여 分析(분석)하였습니다.
전체 12,7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