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environmentchange(변화)와 리스크관리의 대응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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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3: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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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위험회피의 수단으로서 또는 적정수익확보의 수단으로서 파생상품(Derivatives)에 대한 관심이 촉발되었으며, 특히 금융파생상품의 거래가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up여신금융환경변화와리스크관리의대응방안 , 여신금융환경변화와 리스크관리의 대응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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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뿐만 아니라 경쟁의 격화를 유발하여 그 동안 규제 하에서 안정적이던 금융기관의 수익기반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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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I. 여신marketing 戰略 재검토 당위성
Ⅱ. 금융環境(환경)變化
1. 금융자유화와 금융시장의 개방 진전
2. 금융의 범세계화(Globalization)와 겸업화(Universalization)
3. 금융의 대형화
4. 금융의 정보화
5. 금융의 증권화
6. 금융혁신
Ⅲ. 금융環境(환경)變化에 따른 금융기관 경영의 당면Task
1. 부실 금융기관과 부실채권의 요점
2. 건전성 규제의 강화
3. 책임 경영체제의 확립
4. 금융산업 개편과 M&A원활화
Ⅳ. 금융marketing 과 여신marketing
1. 금융marketing 의 의의
2. 여신 marketing 의 특성(特性)
3. 여신 marketing 의 戰略수단
V. 시장별 주요 여신상품의 특성(特性)
Ⅵ. 금융리스크 관리戰略
1. 금융위험관리의 중요성
2. 금융위험(RISK)의 관리
3. 리스크의 종류에 따른 관리대책
4. 리스크관리方案
Ⅶ. 여신 marketing 의 전개방향
Ⅷ. conclusion(결론)
< 참고 문헌 >
1) 파생상품의 개념(槪念)
전 세계적으로 자율화 내지 규제완화(Deregulation)가 진행되고 있따 이러한 環境(환경)變化는 환율과 금리의 변동폭을 확대시켜 그만큼 경제가 가격위험을 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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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생상품은 기초자산 또는 지수로부터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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