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책략]의 변화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2:31
본문
Download : 1000원](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 ).hwp
(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 ) , (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 )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주 일 근무제 시행 따른 소비자 패턴 변화 대응한 롯데월드 마케팅 전략 변화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1000원](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 ).hwp( 20 )
제 1장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대상 선정사유
제 2장 대상기업 analysis (경쟁사와 비교 중심)
1. 핵심 경영 이념
2. 롯데월드 어드벤쳐의 이용객 성향analysis
1) 연령별
2) 성별
3) 이용객의 거주지별
4) 이용객의 동반자 present condition
3. 시장세분화 및 타겟팅
4. 포지셔닝
5. marketing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6. 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제 3장 연구의 방법
1. 조사방법
2. 설문조사 결과 analysis
3. 참여조사 결과 analysi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제 4장 problem(문제점)에 따른 대응方案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제 5장 연구의 한계점
제 1장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주 5일 근무의 실시에 따라 관광 행동에 change(변화)가 일어나고 있다아 특히 여가와 레저에 있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여가와 레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될 것으로 예상 된다된다. 이에 따라 여러 관광기업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change(변화)에 대응을 하여 더욱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方案을 마련하여야 할 것이다. 각 기업들이 그동안 진행하여 오던 기존의 marketing 전략(戰略) 과는 달리 상품의 내용…(투비컨티뉴드 )
(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책략]의 변화 )
마케팅,주,일,근무제,시행,따른,소비자,패턴,변화,대응한,롯데월드,마케팅,전략,변화,경영경제,레포트
설명
%20주%205일%20근무제의%20시행에%20따른%20소비자%20패턴의%20변화에%20대응한%20[롯데월드의%20마케팅%20전략]의%20변화%20)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A7%88%EC%BC%80%ED%8C%85)%20%EC%A3%BC%205%EC%9D%BC%20%EA%B7%BC%EB%AC%B4%EC%A0%9C%EC%9D%98%20%EC%8B%9C%ED%96%89%EC%97%90%20%EB%94%B0%EB%A5%B8%20%EC%86%8C%EB%B9%84%EC%9E%90%20%ED%8C%A8%ED%84%B4%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C%20%5B%EB%A1%AF%EB%8D%B0%EC%9B%94%EB%93%9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5D%EC%9D%98%20%EB%B3%80%ED%99%94%20)_hwp_01.gif)
%20주%205일%20근무제의%20시행에%20따른%20소비자%20패턴의%20변화에%20대응한%20[롯데월드의%20마케팅%20전략]의%20변화%20)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A7%88%EC%BC%80%ED%8C%85)%20%EC%A3%BC%205%EC%9D%BC%20%EA%B7%BC%EB%AC%B4%EC%A0%9C%EC%9D%98%20%EC%8B%9C%ED%96%89%EC%97%90%20%EB%94%B0%EB%A5%B8%20%EC%86%8C%EB%B9%84%EC%9E%90%20%ED%8C%A8%ED%84%B4%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C%20%5B%EB%A1%AF%EB%8D%B0%EC%9B%94%EB%93%9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5D%EC%9D%98%20%EB%B3%80%ED%99%94%20)_hwp_02.gif)
%20주%205일%20근무제의%20시행에%20따른%20소비자%20패턴의%20변화에%20대응한%20[롯데월드의%20마케팅%20전략]의%20변화%20)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A7%88%EC%BC%80%ED%8C%85)%20%EC%A3%BC%205%EC%9D%BC%20%EA%B7%BC%EB%AC%B4%EC%A0%9C%EC%9D%98%20%EC%8B%9C%ED%96%89%EC%97%90%20%EB%94%B0%EB%A5%B8%20%EC%86%8C%EB%B9%84%EC%9E%90%20%ED%8C%A8%ED%84%B4%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C%20%5B%EB%A1%AF%EB%8D%B0%EC%9B%94%EB%93%9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5D%EC%9D%98%20%EB%B3%80%ED%99%94%20)_hwp_03.gif)
%20주%205일%20근무제의%20시행에%20따른%20소비자%20패턴의%20변화에%20대응한%20[롯데월드의%20마케팅%20전략]의%20변화%20)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A7%88%EC%BC%80%ED%8C%85)%20%EC%A3%BC%205%EC%9D%BC%20%EA%B7%BC%EB%AC%B4%EC%A0%9C%EC%9D%98%20%EC%8B%9C%ED%96%89%EC%97%90%20%EB%94%B0%EB%A5%B8%20%EC%86%8C%EB%B9%84%EC%9E%90%20%ED%8C%A8%ED%84%B4%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C%20%5B%EB%A1%AF%EB%8D%B0%EC%9B%94%EB%93%9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5D%EC%9D%98%20%EB%B3%80%ED%99%94%20)_hwp_04.gif)
%20주%205일%20근무제의%20시행에%20따른%20소비자%20패턴의%20변화에%20대응한%20[롯데월드의%20마케팅%20전략]의%20변화%20)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A7%88%EC%BC%80%ED%8C%85)%20%EC%A3%BC%205%EC%9D%BC%20%EA%B7%BC%EB%AC%B4%EC%A0%9C%EC%9D%98%20%EC%8B%9C%ED%96%89%EC%97%90%20%EB%94%B0%EB%A5%B8%20%EC%86%8C%EB%B9%84%EC%9E%90%20%ED%8C%A8%ED%84%B4%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C%20%5B%EB%A1%AF%EB%8D%B0%EC%9B%94%EB%93%9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5D%EC%9D%98%20%EB%B3%80%ED%99%94%20)_hwp_05.gif)
%20주%205일%20근무제의%20시행에%20따른%20소비자%20패턴의%20변화에%20대응한%20[롯데월드의%20마케팅%20전략]의%20변화%20)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A7%88%EC%BC%80%ED%8C%85)%20%EC%A3%BC%205%EC%9D%BC%20%EA%B7%BC%EB%AC%B4%EC%A0%9C%EC%9D%98%20%EC%8B%9C%ED%96%89%EC%97%90%20%EB%94%B0%EB%A5%B8%20%EC%86%8C%EB%B9%84%EC%9E%90%20%ED%8C%A8%ED%84%B4%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C%20%5B%EB%A1%AF%EB%8D%B0%EC%9B%94%EB%93%9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5D%EC%9D%98%20%EB%B3%80%ED%99%94%20)_hwp_06.gif)
(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책략]의 변화 )
다. 그 중에서 특히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발표한 소비자 태도조사 ‘주5일제 근무와 소득과 여가에 대한 인식’ 에 따르면 주 5일 근무 실시 이후 소비자들의 여가 패턴 change(변화)와 소비 패턴의 change(변화)에 관하여 설명(說明)하고 있다아 1)
<표1>주5일 근무 여가 활용 2)
표 1에서 살펴 볼 수 있듯이 주5일 근무제가 실시되면 47.4%의 인구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것으로 응답을 하였다. 이러한 내용에 관하여 그동안 여러 가지 연구 단체에서 논문이나 기타 방법 등을 통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