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變化 방향에 관한 연구 > ahv8 | hv.co.kr report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變化 방향에 관한 연구 > ahv8

본문 바로가기

ahv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變化 방향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8:27

본문




Download :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 방향에 관한 연구.hwp




정보기술발전에따른마 ,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 방향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 론

Ⅱ. 정보기술의 影響(영향)력 연구를 위한 연구체계

Ⅲ. marketing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대한 연구
1. 소비자 change(변화)
2. 기업내부 change(변화)
3. 시장구조 change(변화)

Ⅳ. marketing 활동 change(변화)에 대한 연구
1. 조사 / 정보시스템
2. 제품
3. 가격
4. 유통
5. 촉진

Ⅴ.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현대사회화 미래사회를 특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는 정보라고 할 수 있다아 지연과학이나 工學(공학) 분야뿐만 아니라 인문사화과학 분야에서 정보가 사회에 미치는 影響(영향)에 대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정보화 시대에 기업의 바람직한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연구는 아직 부족한 편이며, 더구나 concept(개념)적인 체계를 제시하는 연구는 별로 이루어지지 못한 상황이다. 각 연구접근법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연구주제와 연구방법들을 기존의 관련문헌 고찰을 통하여 검토해 보았다.
정보기술을 컴퓨터와 망을 이용하여 의사결정과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모든 기술이라고 定義(정의)하고 연구 체계를 정보기술이 marketing 활동(조사/정보시스템, 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1차적인 效果와 marketing 의 environment(환경) (소비자, 시장구조, 기업내부)을 change(변화)시켜서 marketing 활동에 影響(영향)을 주는 2차적인 效果로 나누어 보았으며, 이를 연구하기 위한 연구접근법을 설정해 보았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기업의 활동에 정보기술의 발전이 어떠한 影響(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가를 특히 marketing 관리를 중심으로 concept(개념)적인 체계와 향후 수행될 수 있는 연구영역에 마주향하여 알아보았다. 정보기술을 단순히 새로운 의사소통도구로 본다면, 새로운 조사방법론이나 응용연구만 있으면 충분하지만 정보기술은 그보다 근본적인 경쟁의 방법을 바꾸고, 조직을 바꾸고, 의사결정단계를 바꾸고 있기 때문에 marketing 의 새로운 방향정립이 필요하다.



















Ⅰ. 서 론

정보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소비자 개개인의 소비행동이나 삶의 형태가 바뀌어 지고 더 나아가서 우리 사회의 구조적인 change(변화)도 이루어지고 있다(Hiltz and Turoff 1978). 따라서 정보는 현대 사회와 미래사회의 특징을 규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아 정보기술에 대하여 많은 분야에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사회학,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투비컨티뉴드 )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變化 방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資料입니다.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變化 방향에 관한 연구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정보기술%20발전에%20따른%20마케팅의%20변화%20방향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정보기술%20발전에%20따른%20마케팅의%20변화%20방향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정보기술%20발전에%20따른%20마케팅의%20변화%20방향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정보기술%20발전에%20따른%20마케팅의%20변화%20방향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정보기술%20발전에%20따른%20마케팅의%20변화%20방향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정보기술%20발전에%20따른%20마케팅의%20변화%20방향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정보기술발전에따른마

Download :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 방향에 관한 연구.hwp( 97 )






순서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 방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