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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의소비자피해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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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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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럽 등의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소비자피해 instance(사례)를 기초로 행정적인 파워(예: 건축인허가 조절)를 이용하여 지역내 기업의 소비자피해 구제 자율화를 촉진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이 대책이 효율적일 수 있는 이유는 지역기업들이 대부분 영세하며 따라서 소비자피해를 유발할 가능성이 큰데, 이러한 기업을 견제하기에 가장 적합한 소비자보호 기관이 바로 지방자치단체이기 때문일것이다

소비자피해의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법률이나 제도가 없어서 문제라기보다 기업이 그것을 잘 지키는지 감독하거나 규제할 수 있는 수단이 부족한 것이 문제가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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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의소비자피해에 대해 서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감독의무를 지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비용이나 인력 부족으로 이에 소극적인 편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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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평가되고 있으며 사업자의 피해구제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대책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15개 사업자(주로, 자동차, 통신업체, 가전업체)만이 이 시스템에 합류하여 운영되고 있으나 좀 더 많은 기업의 합류로 시스템이 확대되어 소비자피해 구제가 활성화되어야 하며 이러한 시스템을 민간 소비자단체나 앞으로 현실화될 각 시도별 소비생활센터로 확대 실시하면 사업자의 피해구제가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나 할부판매 등에 관한 사항은 법률이 세부적으로 마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이를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다섯째, 政府(정부)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소비자지향 우수기업 시상제도의 실시를 생각해 볼 수 있다

日本 의 경우 政府(정부)에서 소비자지향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 각종 민간협회나 언론사에 의해서 고객만족과 관련한 시상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政府(정부)차원의 시상제도는 공산품의 KS마크와 같은 의미가 부여됨으로써 소비자의 상품선택시 훌륭한 정보가 될 뿐만 아니라 기업 스스로 소비자지향 경영(기업경영 측면이 아니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촉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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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의소비자피해에 대해 서 조사하였습니다.

넷째, 지방자치단체의 소비자피해에 대한 지도와 감독의 강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구체적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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