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과학적 입점모델개발과 CRM의 강화(E-Mart 事例(사례)를 중심으로) > ahv8 | hv.co.kr report

과학적 입점모델개발과 CRM의 강화(E-Mart 事例(사례)를 중심으로) > ahv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8

과학적 입점모델개발과 CRM의 강화(E-Mart 事例(사례)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2:03

본문




Download : 과학적 입점모델개발과 CRM의 강화(E-Mart 사례를 중심으로).hwp




특히 사양화가 예상되는 백화점 업태에 대한 건설적 대안으로 93년부터 추진된 할인점 진출 戰略은 주효하여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다.
신세계 백화점의 할인점 위주 경영戰略의 성공은 IMF 체제이후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력 약화에 기반을 둔다. 더군다나 IMF 체제 이후 소비심리의 급속한 위축 속에서 이뤄낸 결과임을 상기하면 그 의미는 더하다. 그 결과 근간 보도에 의하면 올 상반기 신세계 백화점은 백화점 4개점과 할인점인 E마트 26개점을 합쳐 매출액은 1조5천2백46억원, 경상이익은 4백3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근간 E마트의 `한국적 할인점` 戰略의 대표적 성공 전술이었던 셔틀버스 운행이 지역 경제단체들…(skip)

과학적 입점모델개발과 CRM의 강화(E-Mart 事例(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과학적%20입점모델개발과%20CRM의%20강화(E-Mart%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1.gif 과학적%20입점모델개발과%20CRM의%20강화(E-Mart%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2.gif 과학적%20입점모델개발과%20CRM의%20강화(E-Mart%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3.gif 과학적%20입점모델개발과%20CRM의%20강화(E-Mart%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4.gif 과학적%20입점모델개발과%20CRM의%20강화(E-Mart%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5.gif 과학적%20입점모델개발과%20CRM의%20강화(E-Mart%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그러다 99년을 기점으로 증시 활황과 벤처foundation 열기로 소비와 투자가 살아나는 듯 하였으나 근간에 경제의 거품의 빠지면서 경제위기 심리와 맞물려 다시 소비심리가 얼어붙고 있다아 이런 거시적 環境의 alteration(변화) 와 함께 유통 시장도 새로운 물결이 일고 있다아 그 대표적 특징들은 외국 유통업계의 진출 증가, 국내 유통기업간 M&A, 새로운 업태의 출현 그리고 누리망 쇼핑몰의 출현, 성장이다.
Emart




Emart , 과학적 입점모델개발과 CRM의 강화(E-Mart 사례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과학적 입점모델개발과 CRM의 강화(E-Mart 사례를 중심으로).hwp( 21 )


1. 서 론

2. 본 론
(1)시장상황
1)소매시장 상황
2)유통업계 빅 3의 상황
3)할인점 시장 상황
(2) 할인점 이용 소비자 analysis
(3) 업체별 상황 - E마트와 월마트 비교
1) E마트와 월마트의 성과 비교
2)요인별 analysis
#아웃소싱과 로컬소싱
#첨단물류시스템
#자본력
3)E마트 성공요인 analysis
#입지 선점과 효율적 물류기지 운영
1. 점포선점과 공격적 출점 戰略
2. 첨단 물류기지 운영
#고객 지향의 경영(한국식 할인점 모델의 제시)
1. 한국형 서비스 - 소비자 위주 사고방식
(4)위협요인 analysis - 시장의 alteration(변화)
1)외국 업체의 공격적 진출과 업체간 M&A
2)셔틀버스 운행 중단 법안 상정
3)e쇼핑몰의 등장과 성장
4)택배 시장의 확대
5)지역 소매업체의 연합
6)Hybrid 업태 출현
(5)대안의 제시
1)과학적 입지analysis 모델의 개발
#입지analysis의 槪念과 중요성
#소매입지 결정 요인
#입지analysis 모델과 theory(이론)
<가능매상고추정>
*비율법
*유추법
*중력모형
*회귀모형
<체크리스트 이용>
<현금수지analysis>
#GIS
#GIS와 입지analysis
#GIS에 기반한 과학적 입지analysis 시뮬레이션
2)Sub Store의 운영
#우수한 입지의 지역 소형 소매업소의 선점
#자체 Sub Store의 운영
3)CRM의 적용 - CRM의 槪念과 성공 요건
#槪念
#요건

3. 결 론
- 시장環境 alteration(변화) 에 따른 성공적 적용대책의 제시 -
#제품관리측면에서
#매장관리측면에서
#고객관리측면에서


동화백화점을 근간으로 하여 설립된 신세계 백화점은 91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되면서 독자적인 전문 유통회사로 alteration(변화) 하기 처음 하였다. 경기 침체로 중산층의 구매력이 현저히 떨어진 반면 소수 고소득층의 소비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아 이에 따라 소비구조가 가격 지향과 품질과 구매 편의 지향이라는 양극화된 Needs로 분화되어가고 있다아 사실 IMF 관리체제 이후 국내 소비시장은 급속히 위축되었다. 97년 신세계 I&C를 창립하면서 공격적 경영과 선진기법의 도입으로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E마트는 지난 93년 국내에 할인점이라는 신업태를 선보인지 7년만에 연매출 3조를 바라보는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고, 국내 할인 시장에서 M/S 비율도 25%를 차지하여 업계 최대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49.5%, 경상이익은 1백5% 늘어난 수준이다.
전체 12,78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