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수요와 공급, 가격의 결정 > ahv8 | hv.co.kr report

수요와 공급, 가격의 결정 > ahv8

본문 바로가기

ahv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수요와 공급, 가격의 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7:53

본문




Download : 수요와 공급, 가격의 결정.hwp






④ 소비자의 기호(taste) 혹은 선호(preference): 건강에 대한 선호가 커짐에 따라 건강식품, 무공해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 정상재(normal goods)의 경우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한다.

순서



② 소득(inc...
,경영경제,레포트


수요의 결정 요인 및 그 영향 ① 가격: 가격이 높을 때 수요는 적고 가격이 낮을 때 수요는 많다(수요의 법칙). ② 소득(inc... , 수요와 공급, 가격의 결정경영경제레포트 ,


수요와 공급, 가격의 결정
① 가격: 가격이 높을 때 수요는 적고 가격이 낮을 때 수요는 많다(수요의 법칙).


Download : 수요와 공급, 가격의 결정.hwp( 66 )



레포트/경영경제

수요의 결정 요인 및 그 影響(영향)

① 가격: 가격이 높을 때 수요는 적고 가격이 낮을 때 수요는 많다(수요의 법칙).

② 소득(income): 소득이 증가할 때 수요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두 가지 종류의 재화가 존재한다.
 열등재(inferior goods)의 경우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감소한다: 부채, 대중교통수단, 소형승용차, 연탄

③연관재의 가격: 한 재화의 가격이 오를 때 다른 재화의 수요가 影響(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수요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두 가지 종류의 재화가 존재한다.

⑤ 인구 혹은 인구구성의 alteration(변화) : 인구의 증가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며 노인층의 비중이 증가함에 의료서비스, 실버산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 대체재(substitute goods)의 경우 한 재화의 가격이 상승할 때 다른 재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소고기 와 돼지고기, 한우 소고기 와 수입 소고기 , 대중교통수단과 자가용, 지하철과 버스
 보완재(complementary goods)의 경우 한 재화의 가격이 상승할 때 다른 재화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다: 커피와 설탕, CD player와 CD, 자동차와 휘발유
 독립재의 경우 다른 재화의 가격 alteration(변화) 에 의해 影響(영향)을 받지 않는다.


⑥ 예상, 기대: 재화의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 수요가 증가한다(주식에 대한 수요, 사재기).

⑦ 기타: 날씨(에어콘, 전기난로 등), 광고 ...

- 어느 시점의 수요는 이들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To be continued )





설명

수요의 결정 요인 및 그 영향

수요와%20공급,%20가격의%20결정_hwp_01.gif 수요와%20공급,%20가격의%20결정_hwp_02.gif 수요와%20공급,%20가격의%20결정_hwp_03.gif 수요와%20공급,%20가격의%20결정_hwp_04.gif 수요와%20공급,%20가격의%20결정_hwp_05.gif 수요와%20공급,%20가격의%20결정_hwp_06.gif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