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부에 따른 교육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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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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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이상의 네 개의 신문기사를 통해 현재의 강남북간, 그 외 대도시와 기타 도시의 교육의 격차의 실태(實態)를 살펴보았다.
빈부에 따른 교육격차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이처럼 지능에 環境(환경)과 상호작용이 미치는 influence이 크다보니, 좀더 좋은 環境(환경)을 만들어 자녀의 지능을 높이기 위해, 자녀의 교육을 위해 더 좋은 環境(환경), 더 좋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고자 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수치가 해마다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의 그러한 바람은 한계가 있다 어느 정도 경제 수준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그러한 바람을 아예 꿈조차 꿀 수 없게 하는 현실이 바로 그 장애물이다. 실태(實態)의 선후관계를 고려해서 요점해보면, …(생략(省略))
설명
빈부에 따른 교육격차에 대해 分析해 보았습니다. 하류층, 중류층 상류층 간에 확연히 차이가 드러났는데, 그 차이가 ‘옛말에 없는 집 아이들이 공부를 더 잘한다는 말’ 이 수정되어 ‘있는 집 아이일수록 잘한다는 말’로 바뀌어야 할 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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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부에 따른 교육격차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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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Jencks의 연구에 의하면 인간의 지능은 유전의 45%, 環境(환경)의 35%, 그리고 20%의 상호작용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비단 그의 연구data(資料)가 아니더라도, 최근에 들어 인간의 지능이, 유전보다는 環境(환경)에 더욱 influence받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가 짐작할 수 있는 사실이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경제적 수준과 학업성취의 分析(분석)결과는 의미 있는 차이가 있었다. culture생활을 즐길 수 없는 것은 물론, 생활하는 것만으로도 빠듯한 하류층의 아이들에 비해, 상류층 아이들은 이름있는 유명한 학원을 다닐 수 있는 것은 물론 비싼 과외도 여유있게 시킬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해가 갈수록 점점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며 도,농 간은 물론, 같은 도시 내에서도 이러한 빈부격차에 따른 교육의 질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이렇게 문제가 되고 있는 빈부격차에 따른 교육의 질 차이의 현 실태(實態)를 신문기사를 통해 짚어보고, 그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근본요인은 무엇인지 살펴본 뒤, 그에 대한 대안은 과연 없는지에 대해 연구해보는 것을 목표(goal)로 삼았다. 빈부에따른교육격차 , 빈부에 따른 교육격차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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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