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동향과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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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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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협의로 定義(정이)하면 식품 또는 원부재료를 중앙공급식에 의하여 공급받아 신속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고, 셀프서비스 시스템(self-service system) 의 도입으로 운영의 간소화를 기하고, 메뉴의 통일(unify of menu), 대규모의 체인(chain)전개 등을 특징으로한 식품서비스산업(food service industry)을 뜻한다.
2. 외식산업의 분류
외식은 밖에서 음식을 먹는 것으로 가定義(정이) 식생활을 기준으로 구분한다. 외식산업의현황과전망제출용 , 외식산업의 현황과 전망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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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의동향과展望(전망) 제출용
순서
외식산업의 동향과 展望(전망)
다.
본격적인 외식산업은 미국에서 처음 처음 되었는데, 1950~1960년대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 변화와 함께 ‘Food service industry’ 라는 용어로 정착되면서 이며, 일본의 경우는 1970년대 ‘마스코미’지가 외식산업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다. 이를 넓게 定義(정이)하면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산업전체를 뜻하며, 식사의 제공, 인적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식사와 관련한 편익제공 등의 모든 것을 상품으로 한다.
1. 외식산업의 定義(정이)
2. 외식산업의 분류
3. 외식산업의 characteristic(특성) (하나경제연구소 資料 & 외식업의 이해)
4.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과정
① 1970년대 도입기
② 1980년대 adaptation(적응) 기
③ 1990년대 성장기
④ 2000년대 초 성숙기
5. 외식산업의 최근내역
1) 외식시장의 규모
2) 외식업계의 내역(시장규모 감소추세인 패스트푸드와 성장추세인 패밀리레스토랑 중심
3) 소비자의 라이프사이클 추세
6. 외식산업의 결점과 발전課題
1) 국내 외식산업의 결점
2) 발전課題
외식산업은 음식과 관련된 산업으로, 식사와 관련된 음식, 음료, 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 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외식산업이라는 용어를 쓰기 처음 한 것은 1979년 10월 국내 롯데리아가 일본 롯데리아의 기술지원을 통해 국내에 도입되면서 1980년대 초 MBC방송과 각종 언론매체에서 외식산업이란 용어를 사용하기 처음 하였다. 또한 완제품 음식, 출장연회, 도시락 판매 등 다양한 소비형태의 발전으로 가정내의 식생활에서도 외식의 concept(개념)이 자리잡게 됨에 따라 현대적 의미의 외식이란 가정외 식생활과 가정내 내식까지 포함하는 concept(개념)으로 규정하고 있따
외식산업에 대한 분류는 연구기관마다 다양한 기준에 의해 구분하고 있는데 한국표준산업분류와 식품위생법상의 분류를 중심으로 그 내용을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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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의 정이와 종류, property(특성)을 이해하고,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동향 및 외식산업의 問題點과 발전project에 관련되어 조사 요약한 자료(data)입니다. 즉, 가정내의 식생활을 내식이라 하고 가정 외의 식생활을 외식이라 한다.
설명
외식산업의 정의와 종류, 특성을 이해하고,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현황 및 외식산업의 문제점과 발전과제에 대해서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