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중심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9:42
본문
Download : 아동중심 교육사상_3219021.hwp
교육의 중심이 성인이나 교재에 있던 것을 비판하고, 어린이와 생활 그 자체로 옮겼다는데 의의를 두며 그의 이러한 사상은 생활중심의 아동교육을 정립하는데 기여한 바가 크다고 평가되고 있다
Montessori (Maria Montessori, 1870~1952)는 교육理論(이론)가이고 실천가이며 이타르와 세강의 effect을 받아 독특한 교육원리와 실천방법을 제시하였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아동중심 교육사상의 전반적 흐름을 알아본 자료입니다. 아동을 존중하고 아동의 작업(노작)을 중시하는 사상에 근원을 두었고 아동을 무한한 잠재능력이 있는 존재로 보았으며, 아동 스스로 자신의 잠재능력을 전개해 나간다고 보았다.
Download : 아동중심 교육사상_3219021.hwp( 99 )
,인문사회,레포트


아동중심 교육사상
아동중심 교육사상
Dewey (John Dewey, 1859~1952)는 ‘교육은 생활이다’, ‘교육은 성장이다’, ‘교육은 경험의 계속적인 재구성이다’는 교육에 관한 기본원리를 가지고 어린이의 성장에 합치하는 교육, 탐구를 계속적으로 유도하는 흥미중심의 교육, 사회생활에 유용한 경험을 중핵으로 하는 교육 등을 중시하였다. 그러므로 어…(생략(省略))
아동중심 교육사상의 전반적 흐름을 알아본 자료(資料)입니다.아동중심교육사상 , 아동중심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아동중심교육사상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