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교육을 제고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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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조기교육을 제고해야 한다. 조기교육에 대한 과잉 열풍은 유아교육을 초등학교 교육의 준비단계로 인식하게 해 부모들 간의 지나친 경쟁심리를 부추기고 있다
이는 유아에게 지나친 기대나 스트레스를 줌으로써 오히려 그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도 악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다
경기도 부천에 사는 주부 조모 씨는 ■■아이가 특별히 한 …(To be continued )
레포트/의약보건
조기교육6
설명
조기교육을 제고해야 한다
다.
1. 서론
(1) 조기교육의 定義(정의)
(2) 문제제기
2. 본론
(1) 심각성 - 조기교육의 實態
1) 인지발달에만 집중된 조기교육
2) 지능계발위주로 이루어지는 조기교육의 지속성 여부
3) 교육비 지출
4) 억지 조기교육으로 인한 뇌 발달 저하 초래
5) 단편 지식 주입으로 인한 창의력 손상
6) 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심각성 - 과잉학습장애 초래
7) 과잉조기학습으로 인한 성장 발달에서 나타나는 심각성
#. 유아의 두뇌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 유아의 학습동기 및 창의성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 유아의 정서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8) 아동들한테 스트레스로 전환되며, 인권의 문제로까지 확장된다
(2) 본질적 문제
1) 부모들의 열등감으로 인한 지나친 조기교육
2)■■기우■■에 의한 조기교육
(3) 問題點에 따른 해결대안
3. conclusion
■ 아동들한테 스트레스로 전환되며, 인권의 문제로까지 확장된다
자신의 발달에 맞지 않는 아동들한테 조기교육을 강요했을 때, 아동은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얼마 전에 한국에서 있었던 초등학교 6학년 남학생을 자살사건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어발음이 잘 된다고 해서 주체성이 떨어지는 아동의 혀 수술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극단적인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아이들이 지금 받고 있는 조기교육으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와 신체적, 정신적 압박까지로 확산되는 아동인권 문제로까지 발생하고 있다
아동한테 필요한 것은 조기교육이 아니라 맞춤교육이라는 것은 부모들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본질적 문제§
■ 부모들의 열등감으로 인한 지나친 조기교육
부모들의 조바심과 조기의 環境(환경)적 자극이 이후 학습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편향된 인식이 조기교육에 대한 과열된 관심과 유아교육의 본질을 왜곡하는 Ca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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