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판매촉진론 instance(사례)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instance(사례)조사 > ahv7 | hv.co.kr report

판매촉진론 instance(사례)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instance(사례)조사 > ahv7

본문 바로가기

ahv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판매촉진론 instance(사례)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instance(사례)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4:06

본문




Download : 판매촉진론 사례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사례조사_150471.hwp





이들 패밀리 레스토랑의 95년 총매출액은 798억 3천만 원이었으며 96년 총매출 goal(목표) 는 1,420억 5천만 원으로 77.9%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그 중 현재 수위를 지키고 있는 코코스는 95년 33개의 직영점에서 33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그 다음으로 TGIF가 7개의 직영점에서 250억 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패밀리 레스토랑 중 매출액 수위권에 드는 코코스(미도파), T.G.I.Friday`s(아시안스타), 스카이락(제일제당)의 전반적인 marketing 전술과 판매촉진 전술에 관련되어 조사해 보고 이를 상호 비교함으로써 각 레스토랑의 판촉 기법 적용 상의 問題點과 그 해결 方案을 정리(整理) 했습니다. 93년까지 패밀리 레스토랑의 매장 수는 코코스 21개점, TGI후라이데이즈 2개점, 판다로사 1개점 등 모두 24개, 현재…(skip)
,생활전문,레포트
패밀리 레스토랑 중 매출액 수위권에 드는 코코스(미도파), T.G.I.Friday`s(아시안스타), 스카이락(제일제당)의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과 판매촉진 전략에 대해서 조사해 보고 이를 상호 비교함으로써 각 레스토랑의 판촉 기법 적용 상의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을 정리했습니다.
즉, 최근 이들 업체의 매출액이 급격히 늘어나고는 있지만, 이와 비례하여 진출하는 기업의 수도 크게 늘어 각 업체들이 처한 상황은 그리 낙관적이지만은 않게 되었다. 3년이 지난 현재는 스카이락, 씨즐러, 베니건스 등 14개가 더 늘어나 모두 17개의 브랜드가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칠리스 그릴 앤드 바, 우노, 이탈리아니스, VIPS 등 내년 상반기까지 출점이 확정된 새 브랜드만 4개에 달한다.

레포트/생활전문





판매촉진론 instance(사례)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instance(사례)조사

Download : 판매촉진론 사례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사례조사_150471.hwp( 17 )







설명




Ⅰ. 서 론

II. 본 론

1.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change(변화)
(1) 배경
(2) change(변화) 형태
(3) 서양식 체인 브랜드 내역

2. 패밀리 레스토랑
(1)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상황
(2) COCOS, T.G.I.FRIDAY`S, 스카이락의 경영 戰略 ― 각 업체 판촉 담당자와의 면담을 바탕으로

◈ COCO`S ◈
1) 도입 배경, 시기 및 방법
2) 맛과 노하우 ― 메뉴를 중심으로
3) 서비스 ― 서비스의 특징과 종업원의 교육을 중심으로
4) 매장
5) 가격 ― 객단가, 원가 절감 노력 등을 중심으로
6) 점포 戰略
7) 장기적인 goal(목표) 와 전반적인 마케팅 방향, 이에 따른 판촉 戰略

◈ T.G.I.FRIDAY`S ◈
1) 도입 배경, 시기 및 방법
2) 내역
3) 맛과 노하우 ― 메뉴를 중심으로
4) 서비스 ― 서비스의 특징과 종업원의 교육을 중심으로
5) 매장
6) 가격 ― 객단가, 원가 절감 노력 등을 중심으로
7) 점포 戰略
8) 장기적인 goal(목표) 와 전반적인 마케팅 방향, 이에 따른 판촉 戰略

◈ 스카이락 ◈
1) 도입 배경, 시기 및 내역
2) 맛과 노하우 ― 메뉴를 중심으로
3) 서비스 ― 서비스의 특징과 종업원의 교육을 중심으로
4) 매장
5) 가격 ― 객단가, 원가 절감 노력 등을 중심으로
6) 점포 戰略
7) 장기적인 goal(목표) 와 전반적인 마케팅 방향, 이에 따른 판촉 戰略

Ⅲ. 결 론

이와 같은 서양식 체인 브랜드의 경우 프랜차이즈화를 통한 수익의 증대를 노린다는 점에서 패밀리 레스토랑과 기본적으로 유사한 산업이며 특히, 젊은 층의 기호에 맞는 실내장식과 제품의 고급화 그리고 가족 단위의 식사 분위기를 유도하고자 하는 치킨 전문점의 戰略과 패스트푸드업계가 처한 상황은 바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가 처한 시장 상황과 일치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후에 상술함)

2. 패밀리 레스토랑

(1)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상황
1995년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규모는 2천억으로 국내 외식 시장을 휩쓸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매출액 상위 10개 브랜드 중에서 골드러쉬를 제외하고는 모두 해외브랜드이다.
한편, 매장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패밀리 레스토랑이 한창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라는 사실은 2~3년 사이에 늘어난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숫자만 봐도 알 수 있다 93년까지 국내에서 볼 수 있었던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는 코코스, TGI후라이데이즈, 판다로사 등 3개에 불과했다. , 판매촉진론 사례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사례조사생활전문레포트 ,
판매촉진론%20사례연구%20-%20패밀리%20레스토랑%20업체%20사례조사_150471_hwp_01.gif 판매촉진론%20사례연구%20-%20패밀리%20레스토랑%20업체%20사례조사_150471_hwp_02.gif 판매촉진론%20사례연구%20-%20패밀리%20레스토랑%20업체%20사례조사_150471_hwp_03.gif 판매촉진론%20사례연구%20-%20패밀리%20레스토랑%20업체%20사례조사_150471_hwp_04.gif 판매촉진론%20사례연구%20-%20패밀리%20레스토랑%20업체%20사례조사_150471_hwp_05.gif 판매촉진론%20사례연구%20-%20패밀리%20레스토랑%20업체%20사례조사_150471_hwp_06.gif

순서


다.
Total 12,80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