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理論(이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理論(이론)(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理論(이론)(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2:22
본문
Download : [발달이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이론(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단계).hwp
이 리비도는 일생동안 심리적 에너지로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출생에서 1세가 될 때까지는 이드(id)라고 하는 원초적인 충동이 있다고 가정한다.
[발달이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이론(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단계) , [발달이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이론(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단계)인문사회레포트 , 발달이론 프로이드 성격발달이론 단계 에릭슨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 단계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단계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 단계
[발달理論(이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理論(이론)(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理論(이론)(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이론)(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단계)
Download : [발달이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이론(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단계).hwp( 58 )
[발달theory ] 프로이드의 성격발달theory (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theory (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단계)
목차
발달theory
I. 프로이드의 성격발달theory
1. 성격발달theory 의 concept(개념)
2. 성격발달단계
II.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theory
1. 에릭슨의 발달theory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
1) 제1단계(기본 신뢰감 대 기본 불신감)
2) 제2단계(자율성 대 수치감)
3) 제3단계(독창성 대 죄책감)
4) 제4단계(근면성 대 열등감)
5) 제5단계(자아정체감 대 자아혼돈)
III.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1.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의 구성
1) 피아제 인지발달theory 의 concept(개념)
2) 피아제의 지적 조직과 adaptation(적응) 의 구체적 구성요인
2.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1) 1단계: 감각운동기(0-2세)
2) 2단계: 전조작기(2-7세)
3) 3단계: 구체적 조작기(7-11세)...
[발달theory ] 프로이드의 성격발달theory (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theory (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단계)
목차
발달theory
I. 프로이드의 성격발달theory
1. 성격발달theory 의 concept(개념)
2. 성격발달단계
II.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theory
1. 에릭슨의 발달theory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
1) 제1단계(기본 신뢰감 대 기본 불신감)
2) 제2단계(자율성 대 수치감)
3) 제3단계(독창성 대 죄책감)
4) 제4단계(근면성 대 열등감)
5) 제5단계(자아정체감 대 자아혼돈)
III.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1.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의 구성
1) 피아제 인지발달theory 의 concept(개념)
2) 피아제의 지적 조직과 adaptation(적응) 의 구체적 구성요인
2.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1) 1단계: 감각운동기(0-2세)
2) 2단계: 전조작기(2-7세)
3) 3단계: 구체적 조작기(7-11세)
4) 4단계: 형식적 조작기(11-15세)
IV.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1. 도덕성의 concept(개념)과 본질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
1) 제1수준: 인습 이전 수준의 도덕성(전도덕기)
2) 제2수준: 인습수준의 도덕성(타율도덕기)
3) 제3수준: 인습 이후 수준의 도덕성(자율도덕기)
발달theory
1. 프로이드의 성격발달theory
(1) 성격발달theory 의 concept(개념)
프로이드(S. Freud)의 정신analysis(분석) 학적 성격발달theory 에 의하면 인간은 소위 쾌락을 추구하는 행위를 의미하는 리비도(libido)라고 하는 성적 충동을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1/ 원본능 : id란 여러 가지 원본능과 반사행동들로 구성된 것으로 오직 당장의 충동을 만족시키려고 하는 에너지라고 본다. 그러나 원하는 것을 즉각적으로 …(drop)
![[발달이론]%20프로이드의%20성격발달이론(단계),%20에릭슨의%20사회심리적%20성격발달이론(단계),%20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단계),%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단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2%AC%ED%9A%8C%EC%8B%AC%EB%A6%AC%EC%A0%81%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_hwp_01.gif)
![[발달이론]%20프로이드의%20성격발달이론(단계),%20에릭슨의%20사회심리적%20성격발달이론(단계),%20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단계),%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단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2%AC%ED%9A%8C%EC%8B%AC%EB%A6%AC%EC%A0%81%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_hwp_02.gif)
![[발달이론]%20프로이드의%20성격발달이론(단계),%20에릭슨의%20사회심리적%20성격발달이론(단계),%20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단계),%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단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2%AC%ED%9A%8C%EC%8B%AC%EB%A6%AC%EC%A0%81%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_hwp_03.gif)
![[발달이론]%20프로이드의%20성격발달이론(단계),%20에릭슨의%20사회심리적%20성격발달이론(단계),%20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단계),%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단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2%AC%ED%9A%8C%EC%8B%AC%EB%A6%AC%EC%A0%81%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_hwp_04.gif)
![[발달이론]%20프로이드의%20성격발달이론(단계),%20에릭슨의%20사회심리적%20성격발달이론(단계),%20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단계),%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단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2%AC%ED%9A%8C%EC%8B%AC%EB%A6%AC%EC%A0%81%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_hwp_05.gif)
![[발달이론]%20프로이드의%20성격발달이론(단계),%20에릭슨의%20사회심리적%20성격발달이론(단계),%20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단계),%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단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2%AC%ED%9A%8C%EC%8B%AC%EB%A6%AC%EC%A0%81%20%EC%84%B1%EA%B2%A9%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B%8B%A8%EA%B3%84)_hwp_06.gif)
설명
[발달理論(이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理論(이론)(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理論(이론)(단계),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이론)(단계),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단계)
발달이론,프로이드,성격발달이론,단계,에릭슨,사회심리적,성격발달이론,단계,피아제,인지발달이론,단계,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단계,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