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16
본문
Download :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hwp
직관적 사고란 어떤 사물을 볼 때 그 사물의 두드러진 特性을 바탕으로 판단하는 사고를 말한다. 예를 들어, 축구공 4개와 농구공 2개를 놓아두고, `축구공이 많니 공이 많니`…(To be continued )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설명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Download :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hwp( 13 )
레포트/인문사회
학령전기,인지발달,심리사회적,발달,인문사회,레포트
다.
첫째, 이 시기의 유아는 수와 종류는 알지만 상위관념과 하위관념을 완전히 구분하지 못한다. 이 단계의 유아는 여러 사물과 사건을 표상하기 위하여 많은 관념들을 형성하지만, 불완전한 분류능력, 전도추리(transductive reasoning), 중심화 경향(centration), 불가역성(irreversibility) 그리고 자기중심성(egocentrism)이 사고에 특징적으로 나타난다.
순서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목차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I. 인지적 발달
1. 직관적 사고 및 인지적 特性
2. 기초적 수준의 도덕성 발달
II. 심리사회적 발달
1. 정서발달
2. 성역할 발달 : 성안정성, 성향상성 확립
3. 집단놀이
4. 자아관념과 자아존중감의 형성
5. 사회화
reference
학령전기 인지발달, 심리사회적 발달
I. 인지적 발달
(1) 직관적 사고 및 인지적 特性
피아제(Piaget)는 만 4-7세까지를 전조작적 사고단계 중에서 직관적 사고(intuitive period)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