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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집단을 위한 평생학습기회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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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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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집단을 위한 평생학습기회 확충

순서



소외집단을 위한 평생학습기회 확충에 대한 資料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 목 차 ]

I. 문제 제기

II. 참여 政府(정부)의 平生敎育(평생교육)정책 analysis

III. 소외계층 문제에 대한 平生敎育(평생교육)적 접근
1. 교육소외문제를 보는 시각
2. 지식기반사회에서의 소외계층의 concept(개념)
3. 교육소외계층의 현 실태(實態)
4. 소외계층 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한 교육투자

VI. 정책적 대안

bibliography


학교교육 단계에서 인문계와 실업계가 나누어지듯이 교육의 총체적 단계에서도 平生敎育(평생교육)과 평생직업능력개발이 나누어진다.
이를 위하여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 가운데 공공성에 기…(생략(省略))
소외집단을위한평생학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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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위에 인적자원개발의 전문영역이라는 건물이 들어선다. 유럽의 국가들은 평생학습시대에 들어서면서 기초교육 및 일반교육의 비중을 직업교육에 비하여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인적자원개발정책은 주로 직업능력개발 및 고급두뇌개발에 치중해 있으며, 그 근본이 되는 국민기초학습능력, 시민(市民)의식 및 사회통합학습 등에는 관심을 가지지 못하고 있따 平生敎育(평생교육)은 국민기초학습의 범주를 확보하는 “no human being left behind` concept(개념)의 실현으로서 궁극적으로 개인의 자기주도적 경험의 성장에 기반한 기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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