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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경로 다變化를 위한 e-파트너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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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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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ckground
▶ 코비신트(Covisint)의 출현
▶ Covisint 운영
▶ 서비스 내용
▶ Application
▶ 강점과 약점
▶ Covisint를 통한 가치 창출
▶ Covisint의 의의


◎ 강 점

◦ 수익성 측면
① 2001년 상반기 $1270억의 거래실적으로 사업 모델을 중장비, 농가 장비, 선박, 운반, motorcycle로 확산시켜 Covisint를 holding company로 만들어 갈 정도
② 특히, Covisint Catalogs에 의해 거래비용을 平均(평균) 73% 절감한 efficacy
◦ 효율성 측면
① 거래, 가격, 제품, 시장, 核心(핵심)역량, 투명성 등에 의한 경제적 투명성 제고
ex)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경우, 2002년 5월 현재 공급업체의 70% 이상이 가입. QC 에 효율성을 높이고 있음

◎ 약 점

◦ online 경매와 조달을 제외하고는 역할과 경과가 애매함.
◦ 아직도 인프라와 인력을 구축중이어서 잠재력은 무궁무진하지만 잠재력 외에는 아직 업계에 별다른 반향을 일으키지 못함.
◦ 공급기업 내 인프라 부족 등의 문제에 의해 그룹사, 협력회사, 자동차 산업 관련기업으로 구매대행 및 직거래 등의 3자 서비스 거래 비활성화
◦ 자체의 자원이 없어 제휴가 불가피해 核心(핵심) 부분을 서플…(drop)
GM,포드,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코비신트 설립과 비즈니스 경로 다변화를 위한 e-파트너쉽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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