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定義(정이) 각 과정에 있어서 기업이 수행할 수 있는 strategy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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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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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초콜릿이라는 제품을 FCB Grid에 놓고 본다면 Feel/저관여에 놓여있는, 개인의 기호와 관련된 제품(담배, 맥주, 영화, 청량음료 등)이다.높은 점수로 A+맞은 레포트입니다.가능성보단 창의성위주로 만들었지만 충분히 현실성 고려되었습니다. 가나 초콜렛 광고에 나온 여배우는 성공한다는 입소문이 나올 정도로 가나 초콜렛 광고는 여배우들의 성공 등용문이라 입소문이 나기도 하였다. 그래서 내 생각으로는 지금까지의 가나 초콜릿의 진한 감동을 주는 광고 스타일이 아닌 새로운 형식의, ‘2%부족할 때 편’이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편’과 같이 연예인을 이용한 좀 더 일상의 즐겁고 행복하고 달콤한 분위기의 광고를 만들…(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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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proper(제목) 그대로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定義(정이) 각 과정에 있어서 기업이 수행할 수 있는 strategy을 수립하는 리포트 입니다.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定義(정이) 각 과정에 있어서 기업이 수행할 수 있는 strategy 수립
소비자행동
레포트/경영경제
가능성보단 창의성위주로 만들었지만 충분히 현실성 고려되었습니다. 신인 여배우들을 섭외 하여 ‘가나와 함께라면 고독마저도 감미롭다’ ‘맛이 진합니다’ 등과 같은 분위기 우선적인 카피를 사용해 가나 초콜렛을 선전해왔다.






제목 그대로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과정에 있어서 기업이 수행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레포트 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여기서 나온 제품들이 모두 롯데 제품들이다. 또 최근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석류음료수를 살펴 보면 왕의 남자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아름다운 남자 이준기가 노래를 부르며 석류 음료수 광고를 하는데 소비자도 저것을 먹으면 이준기 같이 이뻐질 수 있겠다는 동화efficacy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제품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으나 입간판, pop촉진, 인기 모델 등으로 주의를 유발하고 모방적 행동을 유도하는 방식이 더욱 유리할 수 있다 같은 위치에 위치한 음료수 부문의 2%부족할때 광고를 보면 Feel/저관여 제품으로서 조인성과 전지현 이라는 인기 모델로 주의를 유발하고 또 광고자체를 재미있게 더 나아가 참여할 수 있게 만듬으로서 (광고는 많은 논쟁의 요소를 지닌 사랑과 이상의 차이를 소비자에게 되묻고 있다 ) 비자발적 주의를 이끌어 내서 소비자의 주의를 끌 수 있었다.FCB Grid를 활용해 feel/저관여 제품인 가나 초콜릿을 선정했습니다.) 초콜릿은 선물을 주고 받을 때나, 또 먹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 행복함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설명
현 기업이 실행하는 strategy이 아닌 새로운 자신이 생각하는 창의적인 strategy입니다.현 기업이 실행하는 전략이 아닌 새로운 자신이 생각하는 창의적인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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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점수로 A+맞은 리포트입니다.소비자행동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과정에 있어서 기업이 수행할 수 있는 전략 수립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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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선정 배경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상황>
1. 문제의 인식
2. 정보 탐색
3. 구매전 대안의 평가
4. 구매
5. 구매후 행동
♦가나초콜릿의 새로운 책략
1. marketing 의 목표(goal)
2. 표적시장의 세분화
3. 새로운 marketing 책략 수립
1) 광고의 變化
2) 온라인(online)상의 이벤트 기획과 커뮤니티 활용
3) 방송프로그램(program]) 과 연결
4) 초콜릿과 웰빙과의 연계
5) 점포 내 자극
♦ 제품 선정 배경
지금까지 가나 초콜렛은 구체적인 제품의 정보 보다는 전체적인 느낌을 통해 가나초콜릿의 이미지를 알리는 광고를 선택하였다.
FCB Grid를 활용해 feel/저관여 제품인 가나 초콜릿을 선정했습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