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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과 교육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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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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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이나 성별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가능한 모든 사람에게 교육의 문을 열어주는 대중교육과 질을 중시하는 교육은 양립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그들은 소수 엘리트 교육을 주장하며 사회발전은 소수의 엘리트가 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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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행정,레포트
다. 또한 개인이 타고난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적 기회가 부여되어 있다는 것을 이상적 조건으로 한다. 그러나 사실적이고 객관적인 면에서 보면 모든 인간은 실제로 성별, 능력, 직업, 취미 등 유전적으로나 사회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포함한 모든 속성에서 평등할 수 없다. 오늘날 교육의 기회가 성별·인종·사회적 신분에 관계없이 균등하게 누구에게나 주어져야 한다는 생각은 일반적으로 교육적 이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러나 교육 기회균등의 의미는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합의에도 불구하고 그 정확한 의미가 확고하게 정이되지 못한 상태이다. 직업의 평등, 소비의 평등, 교육의 평등을 궁극적 goal(목표) 로 하고 현존하는 능력과 재능의 불평등을 제거한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고 실현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가치적, 규범적 concept(개념)에서 볼 때 인간 존엄성의 차원에서 모든 인간은 평등해야 하며 동시에 동등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는 당위적 명제에 이르게 되며 이것은 평등주의자들의 중심 assignment인 것이다. 5[1].30.교육학 , 영재교육과 교육평등법학행정레포트 ,
5[1].30.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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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영재교육과 교육평등에 대한 입니다.

평등은 기회균등과 깊은 관계가 있다 기회의 균등은 사회의 각 구성원이 그의 출생, 직업이나 사회적 지위, 재산이 어떻든 간에 실제로 자기 자신이 부여받은 신체, 성격, 지능 등을 완전히 이용하게 하는 동등한 기회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교육의 기회균등은 현대사회에서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성공으로 이끄는 기본조건이 된다고 여겨지므로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볼 때 평등사상은 교육기회균등의 실현으로 구체화되며 그 가치를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현대 민주주의 사회는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는 대전제 아래 누구든지 자유와 생명의 존중과 행복을 추구할 권한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대한민국의 헌법에도 명시되어 있는 사항이다.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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