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flight(항공)과 아시아나flight(항공)의 marketing strategy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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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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航空운송산업 마케팅환경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Ⅲ. instance(사례) 연구
가. 대한航空과 아시아나 航空의 비교분석
1. 기업 철학
2. 경영 이념
3. 경영 철학
4. 외부마케팅
5. 내부마케팅
6. SWOT분석
7. 마케팅 믹스 전술
8. 문제가되는점
나. 대한航空과 아시아나航空의 전술적 마케팅 제휴의 비교
1. 대한航空의 전술적 제휴 - 스카이팀
2. 아시아나航空의 전술적 제휴 - 스타얼라이언스
3. 제휴마케팅의 效果
Ⅳ. 결 론
참고 문헌
최근 세계의 航空 산업은 엄청난 變化(변화)를 겪고 있다아 자국 내의 航空 산업에 대한 규제 완화와 航空 자유화의 확산, 경쟁력 배양을 목적으로 복수 航空사 체제, 국영航空사의 민영화 추세 및 航空사의 세계화, 다국적 대형 航空사의 형성 등이 나타나고 있다아 이러한 급격한 變化(변화) 속에서도 우리나라의 航空운송산업은 연 10%가 넘는 航空 수요의 급증을 가져왔고, 향후 여가시간의 확대와 국민소득의 증대로 우리나라 航空수요의 증가는 계속될 展望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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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theory(이론)적인 고찰
가. 航空운송산업의 property(특성)과 역할
1. 航空운송산업의 property(특성)
2. 航空운송산업의 역할
3. 航空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나. 航空운송산업의 최근동향
1. 航空자유화
2. 민영화
3. 세계화와 지역주의
4. 航空사간 제휴
다.
선발기업으로서 높은 브랜드가치를 지니고 경쟁적 우위를 계속 지켜나가려는 대한航空과 후발기업으로서 대한航空 포지셔닝 정립 실패를 거울삼아 새로운 대안으로 航空수요를 점유하려는 아시아나航空 사이에서는 航空수요가 증가할수록 그 경쟁이 더…(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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