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초등학교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 보고서 > ahv6 | hv.co.kr report

초등학교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 보고서 > ahv6

본문 바로가기

ahv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초등학교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0:43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 보고서.hwp




따라서 개별 학생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알맞은 적절한 교육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을 수정하거나 특별한 교수·학습 방법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아 이러한 적절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경영 계획이 바로 IEP라 할 수 있다아
이러한 IEP에는 장애학생의 적절한 교육을 보장하기 위한 외형적인 문서라는 의미와 그러한 문서를 작성하는데 있어 다양한 구성원들이 상호 협력하는 과정이라는 두 가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아 따라서, IEP를 단순히 작성된 문서로만 보아서는 안 되며, 그러한 문서를 작성하는데 참여하는 인사, 협력적 작업 등 작성과정까지도 포함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본다.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의미 및 목적과, 개발원리와 과정, 구성요소등 전반적인 이론을 정리하고, 현 초등학교에서의 IEP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와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유아교육학]초등학교IEP적용및 , 초등학교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다.’라고 규정하고 있다아 장애학생의 경우 학습속도와 양식에 있어 다양한 개인차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집단학습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과정 중 교수·학습이 이루어진 매 학습시간마다 형성평가가 이루어져야 하며, 월별 또는 학기별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Ⅰ. 통합학급에서의 IEP
1.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의 理論(이론)적 배경

Ⅱ. IEP의 실제
1. IEP의 의미 및 목적
2. IEP 개발 원리
3. IEP 개발 과정
4. IEP 구성 요소
5. IEP 작성 절차
6. IEP 작성시 유의 사항
7. 학교 교육과정과 IEP와의 관계

Ⅲ. 현장 實態 보고서
1. 특수 학급 교사와의 면담 장면
2. 면담에 따른 問題點 파악 및 改善안
3. 현장 보고 후 소감

특수교육은 평가로 처음 해서 평가로 끝난다. 이와 같이 특수교육의 과정은 진단평가에서 총괄평가로 순환적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이 IEP는 개별 학생에 대해 학급의 공통 교육과정으로 집단학습이 어려운 과목에 대해 특별히 설계된 지도계획이라 볼 수 있다아

2. 개별화교육계획의 목적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은 개별화…(생략(省略))



초등학교%20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20적용%20및%20통합%20학급%20운영%20실태%20보고서_hwp_01.gif 초등학교%20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20적용%20및%20통합%20학급%20운영%20실태%20보고서_hwp_02.gif 초등학교%20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20적용%20및%20통합%20학급%20운영%20실태%20보고서_hwp_03.gif 초등학교%20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20적용%20및%20통합%20학급%20운영%20실태%20보고서_hwp_04.gif 초등학교%20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20적용%20및%20통합%20학급%20운영%20실태%20보고서_hwp_05.gif 초등학교%20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20적용%20및%20통합%20학급%20운영%20실태%20보고서_hwp_06.gif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유아교육학]초등학교IEP적용및

Download : 초등학교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 보고서.hwp( 71 )


초등학교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 보고서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의 이론(理論)적 배경과 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의미 및 목적과, 개발원리와 과정, 구성요소등 전반적인 이론(理論)을 정리(arrangement)하고, 현 초등학교에서의 IEP 적용 및 통합 학급 운영 실태와 문제가되는점 과 대안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이 총괄평가에서 특수교육을 계속 받아야 한다는 conclusion 이 나오면, 그 아동의 평가자료(資料)를 바탕으로 개별화교육program은 수정·보완되고 그 아동을 배치하는 과정이 실행된다된다.

Ⅱ. IEP의 실제

1. 개별화교육계획의 의미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 제16조는 개별화교육계획에 대하여 ‘각 급 학교의 장은 특수교육대상자의 능력 및 特性에 적합한 개별화교육방법을 강구하여 특수교육대상자로 하여금 그의 능력을 최대한 계발하도록 하여야 한다. 학기별 또는 당해 학년말에 이루어지는 평가는 총괄평가라고 하는데, 총괄평가의 결과는 그 아동이 계속 특수교육을 받아야 될 필요가 있는가를 결정하는 특수교육의 중요한 과정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