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의 역사`와 새천년 - 있음에서 살아 있음에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3:30
본문
Download : `존재의 역사`와 새천년 - 있음에서 살아 있음에로.hwp
그 말을 나는 나름으로 풀어보기를 `존재`란 `현상`이며, 현상은 `없음` 또는 `아무 것도 아닌 것`이 아니라, 눈에 가시화 되고 공간적으로 `있음`으로 자리하며, 내면에는 시공을 넘어 의식화된 `의미`인 것이다.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나는 이 글을 읽어 나가면서 존재 문제와 함께 줄곧 떠나지 않는 시가 하나 있었다. 누군가 나에게 의미를 부여해야 만이 `나`라는 존재가 그 상대방에게 인식되는 것이다.존재의역사 , `존재의 역사`와 새천년 - 있음에서 살아 있음에로기타레포트 ,
존재의역사
본 reference(자료)는 존재의 역사에 대해 고찰한 리포트입니다.
`존재의 역사`와 새천년 - 있음에서 살아 있음에로
순서
설명
레포트/기타
목차없음
하이데거는 존재의 槪念을 그의 저서 <존재와 시간>에서, `마음씀`이라는 것, 그리고 그 `의미`가 `시간성`이라고 밝힌바 있다 그렇다면 세계-내-존재의 전체성인 이 마음씀이란, 하이데거는 이것을 특별히 `현존재의 존재`라고 규정했다. 인식이 차단되거나, 거부당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있어 `나`는 존재하지 않게 된다 그것은 현상이 될 수 없으며, `아무 것도 아님`인 것이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skip)



,기타,레포트
Download : `존재의 역사`와 새천년 - 있음에서 살아 있음에로.hwp( 47 )
다.본 자료는 존재의 역사에 대해 고찰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