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23:26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_2003245.hwp
Ⅱ. 본론
*교육철학의 槪念과 의미
1) 槪念 : 교육철학이란 교육현상을 체계적으로 고찰하며, 교육학에 쓰이는 언어 및 전제를 다듬어 체계적으로 교육학을 구축하는 방법을 탐구하여 교육작용의 본질을 탐구하는 것이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철학의 이론(理論) 혹은 철학적 지식을 교육의 이론(理論)과 실천에 응용한 것을 지시하는 말로 사용되기도 한다.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보고서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철학의 기본槪念
2. 학자들의 이론(理論)
3. 교육철학의 definition
4. 교육철학의 기능
***각 입장에 따른 교육철학의 definition 와 연구의 피료썽***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학문으로서의 교육철학이란 위에서 교육현상을 대상으로 하는 철학적 탐구 행위의 과정을 의미한다. 그럼 먼저 교육철학의 槪念과 의미, 그리고 기본槪念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그러나 보기에 따라서 교육철학이라는 용어는 훨씬 더 넓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교육철학은 어떤 교육관 또는 교육사상을 의미하기도 하며, 때로는 교육방법론에 대비되는 槪念으로 교육목적론을 의미하기도 한다.
2) 의미 : (1) 교육철학은 `교육관` 혹은 `교육사상`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고 있따
(2) 교…(생략(省略))
Download : 교육철학_2003245.hwp( 23 )
교육철학
^^레포트 , 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