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marketing STP,4P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9:40
본문
Download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분석.hwp
Download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분석.hwp( 16 )
순서
MISSHA
기업分析
Ⅰ. 거시環境(환경) 分析
1. 경제적 環境(환경)
국내 화장품산업의 총 생산규모는 2010년에 6조 146억원으로 전년대비 16.4%의 성장을 기록하였고, 국내 총 생산 대비 0.51%를 차지하였다. 그리고 흥미로운 것은 전 세계 남성 스킨케어 시장에서 한국이 매출규모 1위인 것으로 집계되었다는 사실이다.
3. 사회文化(문화)적 環境(환경)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상승으로 1인당 화장품 소비 금액 증가, 소비 연령 및 성별 확대 등을 기...
MISSHA
기업分析
Ⅰ. 거시環境(환경) 分析
1. 경제적 環境(환경)
국내 화장품산업의 총 생산규모는 2xxx년에 6조 146억원으로 전년대비 16.4%의 성장을 기록하였고, 국내 총 생산 대비 0.51%를 차지하였다. 현재 화장품 제조 기술은 첨단 나노기술까지 접목시킨 제품들이 출시되는 단계로써 제품의 흡수력, 친화력, 사용감을 한층 더 발전시켜왔다. 2xxx년 한 리서치에 따르면 남성들도 본인의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다는 응답자가 50%에 육박할 정도로 인식 자체가 많이 바뀌었다는 걸 뒷받침 해준다. 현재 화장품 제조 기술은 첨단 나노기술까지 접목시킨 제품들이 출시되는 단계로써 제품의 흡수력, 친화력, 사용감을 한층 더 발전시켜왔다. 외모에 대한 관심의 증가는 화장품을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닌 생활필수품으로 변모 시켰다. 나아가 친環境(환경)적인 제품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skip)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분석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MISSHA 미샤 브랜드 마케팅 STP P전략
MISSHA,미샤,브랜드,마케팅,STP,P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marketing STP,4Pstrategy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marketing STP,4Pstrategy 분석






다.
2. 기술 環境(환경)
화장품의 제품 기술력은 의약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 왔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불경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경기 방어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투자 대비 고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향후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 화장품업체의 외형확대는 국내 및 china 화장품 시장의 견고한 성장에 힘입어 지속될 전망이다. 그리고 합리적인 소비 文化(문화)형성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는 경기 불황과 맞물려 누리망 을 통한 정보 습득력이 상승함에 따라서 저가격의 고품질 제품을 구매하려는 사회적 모습을 반영한다.
3. 사회文化(문화)적 環境(환경)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상승으로 1인당 화장품 소비 금액 증가, 소비 연령 및 성별 확대 등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이 성장세는 계속 유지 될 것이라고 전망 된다
또한 남성들도 자신의 외모에 관심을 가지고 외모를 가꾸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하는 추세가 확산된 사회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루밍족의 등장이나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도 이러한 사회적 모습을 반영하는 현상이다.
2. 기술 環境(환경)
화장품의 제품 기술력은 의약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 왔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불경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경기 방어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투자 대비 고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향후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 화장품업체의 외형확대는 국내 및 china 화장품 시장의 견고한 성장에 힘입어 지속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