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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구조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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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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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노련한 작가란 모든 저술 행위의 가식을 인정하고 글쓰기와 더불어 유희를 하는 사람을 의미했다.후기 구조주의에 대한 글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후기 구조주의
롤랑 바르트 ; 다원적 텍스트

바르트는 1960년대와 1970년대의 프랑스 理論가들 중 가장 재미있고 재기에 넘치며 대담한 인물이였다.

『기호학의 요소들 Elements of Semiology(1967)』
바르트는 구조주의적 방법이 인류 文化(culture) 의 모든 기호 체계를 실명할 수 있다고 믿었다. 왜…(투비컨티뉴드 )

후기구조주의n



다.)”이라고 定義(정이)했다. 신비평가들은 텍스의 통일성이란, 저자의 의도가 아닌 텍스트의 구조 속에 들어있다고 믿었다. 화지만 이 스스로 내재헤 있는 통일성이란 실은 저자와 은밀한 연관을 맺고 있는 것이다. 어떤 메타 언어라도 결국엔 제1차 언어의 위치에 놓여지고 또다른 메타 언어에 의해 심문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바르트는 모든 메타 언어의 권위를 파괴하는 무한한 희귀를 보게 된다
이것은 곧 비평가로서 독서를 하게 될 때 우리는 결코 언술을 벗어날 수도 없고, 이어서 행해지는 의미 탐색의 독서에서도 확고부동한 위치를 차지할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작가가 범할수 있는 가장 최악의 죄는, 언어가 자연스럽고 명료한 매개체여서 그것을 통해 독자가 확고하고 통일된 ‘진실’이나 ‘리얼리티’를 파악할 수 있는 것처럼 가장하는 것이다. 기호학적 탐색가는 자신의 언어를 ‘제1차’ 대상 언어에 대해 당당하게 작용하는 ‘제2차’ 언술로서 보게 된다 이 제 2순위 언어는 메타 언어라고 불린다. 하지만 바로 동일한 텍스트에서, 그는 구조주의적 언술 자체가 설명(說明)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후기구조주의n , 후기 구조주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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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구조주의에 대한 글입니다.
즉 ‘진리’의 자리에는 아무것도 서 있을 수 없다는 것이다.

『저자의 죽음 The Death of the Author(1968)』
바르트는 저자가 텍스트의 근원이고 그 의미의 원천이며 유일한 해석의 권위자란 종래의 전통적 견해를 부정한다. 그는 문학을 “사물의 의미전달이 아니라, 사물의 의미화의 전달(‘의미화’란 의미 자체가 아니라 의미를 산출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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