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21:31
본문
Download :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pptx
조립률이 100%로 기업의 기술력이 뛰어남을 입증하고있다 선박의 부품은 국내 업체를 이용하여 일정 부분 달성했으며 소재 부분은 계역 인 현대제철을 통해 일정 부분 달성한 상태이다.…(To be continued )






설명
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국제마케팅,발표,경영경제,레포트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 ,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
순서
다.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제마케팅 발표.pptx( 50 )
_SLIDE_1_
현대 중공업, 삼성 중공업
국제 marketing 발표
_SLIDE_2_
현대 중공업 조선업 부문 SWOT 分析(분석)
1. 1983년부터 세계 조선업 계 점유율 1위 기업
2. 환율 influence(영향)이 적음
3. 안정적인 수주 잔량
4. 안정적인 기자재 확보
5. 진입장벽 높은 산업
1. 수주 경쟁 치열
2. 프로젝트 해지 가능성↑
3. 선수금 비중↑
4. 대형엔진 분야에서의 경쟁력 다소 약점
1. 최신 고급 기술력 보유
2. 셰일가스 생산 본격화
3. 고유가에 대비하기 위한 해양플랜트 분야의 성장성↑
4. 도로건설장비 시장 진출 확대
5. 航空(항공) 우주 분야에서의 기술력 축적
1. 경기불황으로 수주 물량 감소
2.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influence(영향)↑
3. 경쟁 기업의 해양플랜트 분야 약진
4. 중국(中國)의 적략적 지원, 중국(中國)업체들의 저가 수주 공세
5. 고급 인재 부족 가능성
강점
위기
기회
약점
_SLIDE_3_
삼성 중공업 조선업 부문 SWOT 分析(분석)
강점
위기
기회
약점
1. 우수한 인재 보유
2. 고기술 고부가가치선
3. 높은생산성
1. 다양하지 못한 포트폴리오
2. 고부가가치 선박에 지나치게 편중된 현상
1. LNG선의 수요 증가
2. 심해 진출의 가능성 증가
1. 레내, 드릴십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의 부족
2. 해양 플랫폼 건설 기술 부족
3. 해상풍력발전, 중전기 부문 사업 등 부족
_SLIDE_4_
생산자공여이론(理論)에 따른 기업 分析(분석)
현대중공업
현대 중공업의 경우 선박의 조립을 담당하는 단계는 달성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