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네그로폰테 “디지털이다” 에 관한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1:33본문
Download : 네그로폰테 “디지털이다” 에 관한 분석.hwp
모든 미디어가 디지털이 되면 두 가지 근본적이고 직접적인 결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첫째, 비트는 손쉽게 혼합되어 사용된다 비트를 섞어 놓은 것에 불과한 것이 멀티미디어(오디오와 비디오의 데이터를 혼합)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네그로폰테 “디지털이다” 에 관한 analysis(분석)
다. 이제까지 지배해 온 문명이 물질이 중심이었던 아날로그 세계였다면 디지털의 세계는 정보가 중심이 된다 네그로폰테의 예측이 맞아들어간 부분을 각론적으로 서술하기 이전에 가장 기본적으로 ‘비트’중심의 디지털 세상이 왔다는 점을 집고 넘어가고자 한다. 책, 잡지, 신문, 비디오 카세트처럼 사람이 직접 손으로 취급하던 정보가 플라스틱 조각에 녹음된 전자 資料―값싸고 직접적인 전달 체제―로 변하여 광속으로 전달된다 이렇게 해서 누구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따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은 무료로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도서관 槪念을 제시했다.
1. 비트 중심의 세상
물질의 최소 단위가 아톰(ATOM)이라면 정보의 최소 단위는 비트(BIT)이다.뉴미디어컨텐츠론20050602 , 네그로폰테 “디지털이다” 에 관한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네그로폰테 “디지털이다” 에 관한 분석.hwp( 99 )
뉴미디어컨텐츠론20050602






,인문사회,레포트
Ⅰ. 프롤로그
Ⅱ. 네그로폰테가 예언한 세상 - 저저의 예측이 맞아 들어간 부분
1. 비트 중심의 세상
2. 페이지 없는 책 - 종의 책의 사장
Ⅲ. 저저의 예측이 맞지 않은 부분
1. 미디어의 비트화와 대역폭 - 네그로폰테는 부정적이었다.
이제 정보고속도로로 무게없는 비트를 빛의 속도로 세계에 전달한다.
Ⅳ. 내가 본 10년후 디지털 세상
네그로폰테는 디지털 사회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또 우리는 그 사회를 어떻게 맞이해야 할 것인지를 책에서 서술하고 있따 그가 말하는 Being Digital의 주체는 아톰과 그 소통로, 그리고 우리들 사람들이다. 그러나 이 위대한…(생략(省略))
본 reference(자료)는 네그로폰테 “디지털이다” 에 관한 analysis(분석) 리포트입니다. 둘째, 다른 비트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신종 비트(주문형 비디오 등)다. 아마도 그 책이 쓰여진 당시 1995년에, 일반인들에게 이 책은 공상 과학 이야기로 취급될 수도 있었다.
2. 텔레비전의 사망, PC가 대신한다?
3. 종이신문의 매장?
4. 컴퓨터 에이전트?
5.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본 자료는 네그로폰테 “디지털이다” 에 관한 분석리포트입니다. 그러나 불과 몇 년 지나지 않은 지금, 이제 디지털은 생활의 일부로 당연히 우리 옆에 있어야 할 기술로 여겨지고 있따 짧은 시간에 우리는 디지털의 세계로 아주 깊숙이 빠져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그가 제시했던 것들이 서서히 실현되었고, 우린 이미 디지털세상의 중심에 서있따 많은 사람들이 네그로폰테나 빌 게이츠의 예측을 마치 먼 未來의 공상과학처럼 생각하던 때가 있었고, 디지털이라는 단어 자체를 낯설게 느끼던 때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