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장 학 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5:52
본문
Download : 장 학 론.hwp
2. 교사와 장학담당자간의 관계가 상하 관계라기 보다는 상호간에 같이 일한다는 동료적· 대면적 인간관계에 기초를 두고 있기 때문에 임상이라 한다.
3.…(skip)






⑤ Alfonso 와 Goldsberry 가 말한 동료장학의 이점. 1. 수업을 개선하기 위해 학교의 인적 자원을 동원하여 공동으로 노력... , 장 학 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장 학 론
다.설명
Download : 장 학 론.hwp( 30 )
순서
⑤ Alfonso 와 Goldsberry 가 말한 동료장학의 이점.
1. 수업을 improvement하기 위해 학교의 인적 자원을 동원하여 공동으로 노력...
,인문사회,레포트
⑤ Alfonso 와 Goldsberry 가 말한 동료장학의 이점.
1. 수업을 improvement(개선)하기 위해 학교의 인적 자원을 동원하여 공동으로 노력하게 한다.
2. 오랫동안 잊혀왔지만 교사가 수업improvement(개선)에 크게 공헌할 수 있다는 인정감과 수업improvement(개선) strategy의 설계와 시행에 대한 책임감은 교사 개인의 성취감은 물론 학교의 기능을 improvement(개선) 할 수 있따
3. 성공적인 수업혁신은 적극적인 동료관계를 중진시킬 수 있따
(2) 임상장학
학급단위의 장학이라 할 수 있따 이것은 학교의 학급 내에서 교사와 학생과의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 초점을 두고 있따 임상장학은 학급 내에서 일어난 모든 상호작용의 결과와 수업에 관한 교사의 지각·신념·태도·지식 등을 기본자료(資料)로 활용하며, 교사 자신은 심사숙고를 거쳐 이 자료(資料)를 analysis(분석) 하고, 교수행동을 improvement(개선)하여, 학생들의 지적·정서적·신체적인 모든 면에서의 성장발달을 도와 가는 장학활동이다.
1. M. Cogan, Goldhammer 등 이 개발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