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성공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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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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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킷과 초콜릿, 빵이 혼합된 전혀 새로운 형태의 과자가 탄생된 것이다.
1. 초코파이의 탄생
오리온 초코파이의 탄생은 정말 우연한 기회로 이루어졌다. 초코파이는 출시되자마자 우유한잔에 곁들인 주식대용으로서 고단백, 고칼로리를 가진 영양식 및 건강식품으로서, 어린이에서부터 노인층에 이르기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처음 했다.일반 소비자라면 초코파이를 초컬릿이 포함된 빵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다. 초코파이 ,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 분석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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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초코파이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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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초코파이 성공 analysis(분석)
다. 지난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식품기술자 3명과 함께 구미선진국을 순회하던 기술개발연구소 소속 한 연구원은 친구와 들른 카페테리아에서 우유와 함께 초콜릿 코팅과자를 맛보던 중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하지만 초코파이는 빵이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비스킷이 머쉬멜로우의 수분을 받아 부드러워져서 빵과 같은 상태로 되는 것이다. 약 2년여에 걸친 實驗과 개발을 통해 수많은 시제품을 만들어 실패에 실패를 거듭한 끝에 지난 1974년 4월 드디어 오늘날과 같은 초코파이가 개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