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 ahv5 | hv.co.kr report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 ahv5

본문 바로가기

ahv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4:47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hwp





② 제2단계(고등학교 과정) : 김나지움 상급반과 직업학교가 포함된다된다.


주제 : 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1. 학교 유형이 다양한 독일의 학교제도
● 독일의 학제
● 제 1영역 : 4년제 초등학교
● 제 2영역 : 중등교육 (두 단계로 구분)
① 제 1단계(중학교 과정) : 하우프트슐레(Hauptschule, 5년제), 레알슐레(Realschule, 6년제), 김나지움(Gymnasium, 9년제), 종합학교가 모두 속하며, 하우프트슐레와 레알슐레, 종합학교(Gesamtschule)의 경우는 이 단계에서 학업이 종료된다된다.
② 제2단계(고등학교 과정) : 김나지움 상급반과 직업학교가 포함된다된다. 초,중등 12년간을 의무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있따
● 고등교육기관에 해당되는 대학에는 일반적으로 김나지움 상급반 졸업생들이 입학하게 되고, 직업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계속해서 전문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거나 일정한 요건을 갖추면 일반대학에 진학할 수도 있따


대 학

13
직업학교
김나지움 상급반
19
12
18
11
17
10


레알슐레
종합학교
김나지움
16
9
하우프트슐레
15
8
14
7
13
6
진로모색 단계
12
5
11
4
초등학교
10
3
9
2
8
1
7
학령




연령
표 독일의 교육제도 [김창환(2008)]


● 독일 기간학제의 두 가지 特性(특성)
① 기회균등(평등성)의 원칙 : 초등학교 단계에서는 수준 차이와 상관없이 모든 학생이 동일하게 국민기본교육을 받는다.
② 수월성의 원칙 : 중등 단계에서는 네 가지 수준으로 구분하여 다양한 수준별 교육을 실시하는 복선형 학제를 유지하고 있따
­ 우수 학생을 위한 김나지움
­ 보통 학생을 위한 레알슐레
­ 열등 학생을 위한 하우프트슐레
­ 세가지 형태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종합학교

▶ 우리나라와의 비교
: 독일의 경우는 복선형 학제로, 초등학교에서는 동일한 교육을 받지만 중학교 단계부터 능력과 관심에…(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교육철학-우수,인재,양성,시스템이,발달한,독일의,교육제도와,학교,교육의,특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Download :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hwp( 63 )


교육철학-우수%20인재%20양성%20시스템이%20발달한%20독일의%20교육제도와%20학교%20교육의%20특징_hwp_01.gif 교육철학-우수%20인재%20양성%20시스템이%20발달한%20독일의%20교육제도와%20학교%20교육의%20특징_hwp_02.gif 교육철학-우수%20인재%20양성%20시스템이%20발달한%20독일의%20교육제도와%20학교%20교육의%20특징_hwp_03.gif 교육철학-우수%20인재%20양성%20시스템이%20발달한%20독일의%20교육제도와%20학교%20교육의%20특징_hwp_04.gif 교육철학-우수%20인재%20양성%20시스템이%20발달한%20독일의%20교육제도와%20학교%20교육의%20특징_hwp_05.gif 교육철학-우수%20인재%20양성%20시스템이%20발달한%20독일의%20교육제도와%20학교%20교육의%20특징_hwp_06.gif
교육철학-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다. 초,중등 12년간을 의무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있따
● 고등교육기관에 해당되는 대학에는 일반적으로 김나지움 상급반 졸업생들이 입학하게 되고, 직업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계속해서 전문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거나 일정한 요건을 갖추면 일반대학에 진학할 수도 있따
대 학

13
직업학교
김나지움 ...

주제 : 우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발달한 독일의 교육제도와 학교 교육의 특징

1. 학교 유형이 다양한 독일의 학교제도
● 독일의 학제
● 제 1영역 : 4년제 초등학교
● 제 2영역 : 중등교육 (두 단계로 구분)
① 제 1단계(중학교 과정) : 하우프트슐레(Hauptschule, 5년제), 레알슐레(Realschule, 6년제), 김나지움(Gymnasium, 9년제), 종합학교가 모두 속하며, 하우프트슐레와 레알슐레, 종합학교(Gesamtschule)의 경우는 이 단계에서 학업이 종료된다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