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靑少年 목회- 이미지와 시뮬레이션, 네트워크 성경교육을 위하여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1:55
본문
Download :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 이미지와 시뮬레이션, 네트워크 성경교육을 위하여 -.hwp
이것을 분리해서 생각하기란 어려운 일인데요. 따라서 교육이라는 주제는 목회에 있어서 언제나 필요하고 갈급한 문제이지만 현실이라는 복잡 미묘한 상황들 속에서 교육은 또 다른 사색자가 되어집니다. 이에따라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이에따라 디지털 시대 靑少年 목회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그 만큼 잘되어지고 있는 교육이라 할지라도 그 반대급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입니다.
피아제는 자신의 인지발달 理論(이론)에 adolescent(청소년)기에 일어나는 인지變化(변화)는 단순히 양적으로 인지기능이 증가되기 보다는 정신능력의 characteristic(특성)자체가 질적으로 변한다고 말한다.
에릭슨은 인간발달 단계를 8단계로 나누며 그 중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시기를 5번째 단계인 자아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의 단계에 속한다고 말한다. 다라서 3차원적인 추상화 즉, 논리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피아제의 인지발달 理論(이론)에 의하면 adolescent(청소년)기는 형식적 조작기에 속한다. 그 만큼 잘되어지고 있는 교육이라 할지라도 그 반대급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입니다.,인문사회,레포트
여는 글
Ⅰ. 디지털시대의 adolescent(청소년)
1.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징 이해
a. 개념(槪念)이해
b. adolescent(청소년)기의 變化(변화)와 학계 理論(이론)
2. adolescent(청소년)기 특징에 따른 adolescent(청소년) 이해
3. 디지털시대의 adolescent(청소년)
Ⅱ. 디지털 文化
1. 이미지 문명
a. 성경에서의 이미지
b. 이미지 미디어를 통한 효율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양식의 變化(변화)
a. 시간 공간 개념(槪念)의 확대
b. 커뮤니케이션, 그 상호 작용
Ⅲ. 디지털 文化의 난기류
1. 디지털의 일탈
a.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
b. adolescent(청소년) 일탈
2. 디지털 전쟁 - 새로운 3차대전
Ⅳ. 디지털 속의 adolescent(청소년) 교육
1. 교육의 위기
a. adolescent(청소년) 사역의 위기
b. adolescent(청소년)의 소외
2. 디지털 시대의 교육의 위기에서 기회로의 전환
a. 사역의 위기에서 기회로의 전환
b. 정보의 접근 능력과 선별능력의 지도
나가는 말
Ⅰ. 디지털시대의 adolescent(청소년)
1.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징 이해
a. 개념(槪念)이해
adolescent(청소년)이라는 개념(槪念)은 중,고등학생, 혹은 사춘기로 인식되고 있지만 넓게는 정서적으로 부모로부터 독립을 원하는 시기에서 결혼 적령기, 고등학교 또는 대학을 졸업하는 시기, 중학교 재학시절부터 선거권을 갖는 시기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국내 adolescent(청소년) 보호법 제2조 1항에서는 ‘adolescent(청소년)이라 함은 만 19세 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것을 분리해서 생각하기란 어려운 일인데요. 따라서 교육이라는 주제는 목회에 있어서 언제나 필요하고 갈급한 문제이지만 현실이라는 복잡 미묘한 상황들 속에서 교육은 또 다른 사색자가 되어집니다. 형식적 작동능력이 나타나는 이 시기의 특징은 연역적 추론 과정이 가능하며 조합능력이 생긴다.
靑少年10
Download :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 이미지와 시뮬레이션, 네트워크 성경교육을 위하여 -.hwp( 51 )






디지털 시대 靑少年 목회- 이미지와 시뮬레이션, 네트워크 성경교육을 위하여 -
순서
목회는 교육이며 교육은 목회입니다.청소년10 , 디지털 시대 청소년 목회- 이미지와 시뮬레이션, 네트워크 성경교육을 위하여 -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는 사고가 가능성 지향적이며 이는 자신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미래에 대한 설계를 하는 등의 행동 characteristic(특성)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러한 變化(변화)들은 정신적인 變化(변화)와 아울러 너무나도 새롭기에 adolescent(청소년)들은 당황해 하고 불안해하기도 한다.’(시행일 2001년 8월) 라고 되어 있으며, 다만 만 19세에 도달하는 1월 1일을 맞이한 자를 제외하고 있다
b. adolescent(청소년)기의 變化(변화)와 학계 理論(이론)
adolescent(청소년)기에 일어나는 신체발달은 일생 중에서 가장 빠르고 급격하게 일어난다. 이 단계는 자아정체감이 대인관계, 역할, 목표(goal), 가치 및 이념 등에 있어서 자기가 지니는 고유성 즉, 자기다움에 대한 자각과 이에 부합되는 자기통합성과 일관성을 견지해 가려는 의식, 무의식적인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2. adolescent(청소년)기 특징에 따른 adolescent(청소년) 이해
adolescent(청소년)기에 사회 속에서 겪게 되는 인간관계는 가족관계…(省略)
설명
목회는 교육이며 교육은 목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