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브랜드전략(strategy)과 事例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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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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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의브랜드전략(strategy)과事例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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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3
Ⅱ. 국제기업의 브랜드전술
1. 브랜드 定義(정이) ............................................................3
2. 브랜드의 당위성 .....................................................4
3. 브랜드 작명의 방법(Brand Naming) .............................4
4. 브랜드 정체성 (Identity) ............................................5
5. 브랜드 포지셔닝 (Positioning) ....................................5
6. 브랜드 로열티 (Loyalty) ............................................6
7. 브랜드 확장 (Extension) ...........................................6
8. 브랜드 전술 ..........................................................6
Ⅲ. 事例(사례)연구
1. 홀리데이 인 ....................................................................9
2. Marriott International, INC. ..............................................11
Ⅳ. 결론 ......................................................................13
Ⅴ. 참고 reference(자료) ............................................................15
Ⅱ. 국제기업의 브랜드전술
1. 브랜드 定義(정이)
(1) 미국 마케팅 협회(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미국 마케팅 협회는 브랜드를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식시키고 다른 경쟁자의 것과 구별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네임, 용어, 사인(Sign), 심볼(Symbol), 디자인 혹은 이들의 결합체`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다 이러한 미국 마케팅 협회의 定義(정이)는 위의 브랜드에 관한 定義(정이)와 거의 일치한다. 다만 이 定義(정이)는 단순히 네임, 사인, 심볼 등의 대상물에만 머물고 있으며, 이러한 대상물을 통하여 소비자가 제품에 관한 모든 기억을 축적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나타내지는 못하고 있다
(2) Interbrand
Interbrand 사는 `브랜드는 상표에 상징화되는 特性, 유형적, 무형적 요소들의 집합체로서 제대로 운영되면 가치와 effect력을 발휘한다. 다시 말하여 상표라는 그릇에 담겨지는 제품에 대한 여러 경험의 기억을 브…(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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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라고 브랜드를 定義(정이)하고 있다
이 定義(정이)는 먼저, 위의 네임, 사인, 심볼 등의 대상물을 상표로서 定義(정이)하고 있다 다음, 이러한 상표에 기업의 마케팅 노력에 의하여 상징화되어지는 제품과 관련된 여러 特性, 유형, 무형의 가치가 바로 브랜드라고 定義(정이)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