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 수행 평가 정착을 위한 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8:41
본문
Download : 영어과 수행 평가 정착을 위한 토론.hwp
이는 우리의 영어 교육 과정을 좀 더 객관적으로, 국제적인 수준에 대비하여 가늠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가치있고 의미있는 작업으로 생각되며, 영어 교육 전문가나, 교과서 집필자, 교사 및 영어 교육 관련자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실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기 위해서는 언어 구조도 습득해야 하고 언어 사용을 위한 교수·학습 해결해야할문제도 연습해 볼 필요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발표자의 지적은 성취 기준이 실제 언어 해결해야할문제만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라기보다는 체계적이고 정돈된 기술이 필요하다는 주장으로 이해해야 할 것이다. 김 덕기(1999)는 우리의 교육 과정에 따라 10단계를 이수한 후 도달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은 ICR 1+ 수준이며 이는 또한 ACTFL의 Intermediate-High 수준에 해당한다는 것을, 우리 나라 국민 공통 기본 과定義(정이) 영어 교육 배당 시간과 ACTFL과 ILR, ASLPR의 기술 내용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밝혀 주었다. 그러나 우리의 영어 교육이 ‘교실’이라는 장에서 일어나고, 우리의 영어 시간이 실제 언어 사용만으로 이루어질 수 없음을 인정한다면, 성취 기준 기술이 교수·학습 해결해야할문제, 언어 구조 습득 해결해야할문제를 포함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 , 영어과 수행 평가 정착을 위한 토론경영경제레포트 ,





다. …(ski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영어과 수행 평가 정착을 위한 토론.hwp( 12 )
영어과 수행 평가 정착을 위한 토론
순서
두 번째 비판은 성취 기준에 실제 언어 과제와 교수·학습 과제, 언어 구조 습득 과제 등 이질적인 과제들이 뒤섞여 있다는 지적이다. 그 결과 영어로 웬만큼 의사 소통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답변이 압도적이었고 그것은 대체로 ACTFL의 Intermediate-High 수준에 해당한다고 보아 연구진에서는 이를 10단계의 최고 수준으로 설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단계 구분 작업을 하였다.
본 절의 두 번 째 내용은 단계별 성취 기준과 ACTFL 성취 수준의 대비이다.
7차 교육 과정 개발시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의 마지막 단계, 곧 영어를 필수로 부과하는 경우 마지막 단계의 수준을 어느 정도로 설정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광범위한 설문 조사가 있었다. 그러나 우리...
두 번째 비판은 성취 기준에 실제 언어 해결해야할문제와 교수·학습 해결해야할문제, 언어 구조 습득 해결해야할문제 등 이질적인 해결해야할문제들이 뒤섞여 있다는 지적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두 번째 비판은 성취 기준에 실제 언어 과제課題와 교수·학습 과제課題, 언어 구조 습득 과제課題 등 이질적인 과제課題들이 뒤섞여 있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