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교육학-21 세기(世紀) 교육의 방향 > ahv4 | hv.co.kr report

교육학-21 세기(世紀) 교육의 방향 > ahv4

본문 바로가기

ahv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21 세기(世紀) 교육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22:21

본문




Download : 교육학-21세기 교육의 방향.hwp




항상 존재는 變化(변화)에 민감하고 현재와 함께 존재하는 future(미래)를 예견할 수 있으며 한 가지만 잘 하는 것이 아니고 복합적인 능력을 가진 인력, 참여와 통찰력을 소유한 경영인, 융통성 있고 창의적인 개인만이 future(미래) 지식기반 사회에서 주역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창의적인 개인의 유형이라도 future(미래)사회의 주역이 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2000년대는 속도의 시대가 될 것을 예견할 만큼 속도는 지식기반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變化(변화)에 適應(적응)하려면, future(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각 개인에게 사고의 전환은 필수적이다. . 개인은 사회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단위이다. 공들여 작성하였으니 귀하께 큰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회속의 개인은 또다시 여러 분류의 집단으로 나누어 진다. . 정규학교 교과를 마친 교육대상들은 여전히 사회와 분리된 교육으로 인하여 `사회속의 재교육`을 받고 있다 현대 사회의 `교육`은 앞서 말한 교육의 대한 이상적인 환상만을 가지고 접근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본론에서는 교육의 의미와 교육Engineering적 측면을 concept(개념)적으로 요약해본 후 `교육의 대상에게 어떠한 방법의 교수와 학습이…(省略)


교육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즉, 시간과 공간, 정보인지, 근로 능력 등에 대한 사고의 전환 없이는 새로운 지식을 지속적으로 창출하여야 하는 future(미래)의 우수한 인력으로 그 역량을 발휘하기가 힘들 것 같다. 공들여 작성하였으니 귀하께 큰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가장 현실적인 것은 뛰어난 개인의 능력은 사회에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다른 지식인과의 공유와 보완을 통하여 나타날 수 있다 결국 인간관계라는 부분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이다. 진정한 future(미래) 사회의 주역은 창의적인 개인이 인간관계에 있어서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어야 정말 진정한 future(미래)사회의 주역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발의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닐것이다.교육수정 , 교육학-21세기 교육의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교육학-21세기 교육의 방향.hwp( 28 )



순서
교육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교육학-21 세기(世紀) 교육의 방향


교육학-21세기%20교육의%20방향_hwp_01.gif 교육학-21세기%20교육의%20방향_hwp_02.gif 교육학-21세기%20교육의%20방향_hwp_03.gif 교육학-21세기%20교육의%20방향_hwp_04.gif 교육학-21세기%20교육의%20방향_hwp_05.gif 교육학-21세기%20교육의%20방향_hwp_06.gif


<서론>
the twenty-first century 교육
*future(미래)의 중요자산: 지식, 속도, 인간
*future(미래) 지식기반 사회에서의 주역
*인간관계

<본론>
Ⅰ.교육과 교육Engineering의 의미
-교육
1)교육이란
2)교육방법의 의미
3)교육방법의 고려 사항
4)교수의 concept(개념)
5)학습의 concept(개념)
6)교수와 학습의 차이
-교육Engineering
1)concept(개념)
2)발달
Ⅱ. 한국교육의 현실
-개인의 특수성 무시
-수동적인 교수/학습태도
Ⅲ. 교육학습의 방법적 전술 및 유형
1)21C 교육적 특징
2)21C 지식 및 정보시대의 교사상
3)교사의 수업전술
4)학습자 characteristic(특성)
5)한국 교육의 수업모형
Ⅳ. 학습지도 및 교육 Engineering의 활용도
1)학습 지도의 계획단계
2)교육Engineering의 활용도
Ⅴ. 교육학습평가 및 교육Engineering의 새로운 경향
1)학습 평가의 의의
2)학습 평가의 목적
3)학습평가의 기능



현대 사회는 제 3의 물결속에 變化(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세계는 지식기반사회로 變化(변화)하고 있으며 과거 농경사회, 산업사회에서 성공의 토대가 되었던 자연자원 즉, 토지, 금, 그리고 석유보다는 `지식`이 성공의 point 자원이 되고 있다 지식과 더불어 future(미래)사회에서 중요한 자산은 `속도`와 `인간`이다.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수정






다.
Total 12,53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