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사례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5:44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 사례에 관하여.hwp
1.통계分析
2. 내용分析
[사례(instance) 1] 학교에서 징계받은 아이들이 다른 학생들이 강제로 싸우게해
[사례(instance) 2] `무서운 여중생들`연약한 친구 성추행
[사례(instance) 3] 교내 폭력 학교가 나서서 해결해줬으면
[사례(instance) 4] 집단폭행을 당한 자녀, 학교측 대응에 실망 전학준비중
[사례(instance) 5] 폭행 당하고도 참았는데 오히려 고소를 당해...
[사례(instance) 6] 아이가 폭행을 당해 다쳤는데 같이 징계를 받다니...
[사례(instance) 7] 학교 내 폭력 문제 제기로 소외당하는 듯
3. 맺는 말
[사례(instance)1] 학교에서 징계받은 아이들이 다른 학생들이 강제로 싸우게해
[호소문제]
중학교 2학년의 자녀가 정학 당한 중3 학생들에 의해 강제로 친구를 때리게 하고, 때리는 모양이 시원찮다며 무릎을 꿇고 머리를 박게 하는 일을 당했다.학교폭력사례에관하여 , 학교폭력 사례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학교폭력 사례에 관하여.hwp( 60 )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사례에관하여
,인문사회,레포트
다. 정학 당한 학생들은 처음이 아닌 것 같고, 상습적이고 어른 범죄를 모방한 것 같다. ‘누가 센지 한번 붙어봐라’, 면서 소리를 지르고, 싸우지 않자 발길로 차고 한 아이를 지목하여 다른 아이들에게 패라고 요구했다.
설명
학교폭력 사례에 관하여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폭행 피해에 대한 진단서와 학생들간의 진술서를 첨부하여 학교장에게 정식으로 건의…(To be continued )
학교폭력 사례에 관하여
순서






학교폭력 사례에 관하여 조사한 자료입니다. 비인격적인 폭력은 피해자에게는 정서적 공포불안과 인간성 황폐화를 불러일으킨다.
[상담意見(의견)] 폭력은 악순환을 불러오고 강화된다 있는 그대로의 피해사실을 학교측에 알려 조직적으로 대응해야...
같은 학교 상급생이 후배들을 비열하고 폭력적인 방법으로 괴롭혀서 마음의 상처가 너무 크겠다. 학교에서 비행과 일탈을 막고자 정학을 권고했을 텐데, 더 심각한 폭력을 행사하고 있으니 정학제도에 문제가 많다. 이런 일이 이미 수 차례(次例)나 있었고 이 사실을 학교에 불면 죽이겠다고 협박하고있으며 같이 피해를 당한 다른 학생들의 학부모는 이번 한번만 참고 넘어가자고 아무도 동참하고 있지 않다. 폭력 행동을 變化(변화)시킬 수 있는 사회봉사활동을 해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든지, 집단 상담 또래훈련을 받아서 폭행 행위를 수정하든지, 어떤 대안을 마련하는 게 시급할 것으로 보인다. 폭력은 더 심한 폭력의 악순환을 불러오고 재생산되어 강화될 뿐이다. 반복적으로 폭력을 가하는 행위자는 하위 범죄文化(문화)가 일상화되어 반사회적 일탈행동에 대해 죄의식이나 가책을 느끼는데 둔감해 진다. 중3 학생들은 학교에서 상습적으로 폭행을 가하는 폭력서클에 속해있고 골목에서 아이들 금품을 빼앗기도 한다. 무릎을 꿇고 서로 따귀를 때리게 하며 공포 분위기를 조장했다. 더 많은 다수의 학생이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학부모들이 서로 연대하여 있는 그대로의 피해사실를 학교측에 알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