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의 발전 assig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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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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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양성된 평생교육전문가는 학교형태의 평생교육시설, 사내대학, 원격형태의 평생교육시설, 市民사회단체, 학교부설 평생교육시설, 언론기관부설 평생교육시설,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등에서 종사하게 된다 평생교육 지도자는 평생교육 과정 요구를 分析, 설계, 개발하는 프로그래머, 개발된 교육과정을 effect적으로 운영하는 운영자, 교육과definition effect를 分析하고 평가는 평가자, 개발된 교육과정을 학습자에게 전달하고 강의하는 교수자로서의 역할을 가진다.또, 평생학습 추진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평생교육사 자격제도는 평생교육이념의 실현을 위해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가진 평생교육 담당자를 양성, 연수, 배치함으로써 양질의 평생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제도이다.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lifelong education 의 문제가되는점 을 지적하고, 현재 우리 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여러 lifelong education 의 理論적 실제를 고찰할 것이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생교육의발전과제9797 , 평생교육의 발전 과제법학행정레포트 ,
1. 들어가며(해결해야할문제설정)
2. 평생교육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제기
3. 평생교육의 theory(이론)적 고찰
(1) 평생교육의 관념, 목적 및 당위성
(2) 평생교육의 당위성(변천사)
(3) 평생교육theory(이론)
(4) 외국 평생교육 사례(instance)
(5) 평생교육의 내용과 방법
(6) 평생교육의 법과 제도
(7)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자격
(8) 평생교육기관 운영實態 및 改善(개선) plan
4. 해결해야할문제해결plan
5. 맺음말
평생교육사 2급 자격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서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자격에 대한 학습은 가장 큰 관심의 대상이었다. 또, 안정적인 평생교육 재definition 확보가 필요하고, 평생교육 시설의 확충·정비가 필요하다.
lifelong education 의 발전 assignment
lifelong education 의발전assignment9797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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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data(資料)를 참고로 요약해봤습니다. 이론적 실제를 바탕으로 개선되어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고 짧으나마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1999년 평생교육법이 개정됨에 따라 기존의 ‘사회교육전문요원’을 평생교육사‘로 그 명칭을 변경하게 되었다. 理論적 실제를 바탕으로 改善되어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고 짧으나마 conclusion(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평생교육전문가가 이수해야 하는 교과목은 필수과목 7과목과 선택과목 3과목이 있다 모든 과목을 이수하고 나면 실습을 하고 실습결과보고서를 제출함으로서 졸업장과 함께 자격증을 수여받는다. 이때, 평생학습추진센터와 평생학습협의회를 설치하고 추진, 조정하여 평생학습진흥 기반 정비가 기획되어야 한다..리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생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현재 우리 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여러 평생교육의 이론적 실제를 고찰할 것이다. 평생교육 전文化를 위한 직원 연수 및 배치 그리고 민간 평생교육 자원의 적극적인 활성화 plan이 필요하다.
4. 해결해야할문제해결plan
① 위에서 부터 내려오는 평생…(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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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8) 평생교육기관 운영實態 및 改善(개선) plan
평생학습 추진 체제의 조직은 크게 국가의 지원 교육행정과 지역차원의 교육행정으로 구분해 볼 수 있으며 평새욕육 정책조정위원회, 지역 평생교육 협의회, 중앙 평생교육 기구, 지역평생학습관이 있다 평생학습체제화를 위한 행정적 해결해야할문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우선 지역 평생교육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과의 협력을 구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