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 > ahv4 | hv.co.kr report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 > ahv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4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3:45

본문




Download :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hwp




그 소세계는 내담자가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유형을 반영해 준다.

(2) 내담자의 문제 이해
내담자의 문제가 무엇이고, 그것이 어떠한 배경에서 발생하였는지를 확인하는 것은 상담의 필수 사항에 해당한다.
한 가지 중요한 요인은 상담자와 내담자 간에 성립된 관계가 내담자 세계의 축소판이라는 점이다.
⑴ 도움을 청하는 직접적인 이유의 확인.
⑵ 문제의 발생 배경의 탐색
문제가 어떤 배경에서 나오게 되었는지를 확인함으로써 상담에서 실제로 초점을 맞춰야 할 문제 증상을 보다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따
① 왜 지금 문제가 되는가?
② 과거에 비슷한 문제는 없었는가?
⑶ 문제 해결 동기의 평가
상담을 움직이는 힘은 …(To be continued )
레포트/기타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





,기타,레포트



설명

상담단계와면담기술
다. 상담의 기틀을 잡기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내용들이 포함된다된다.

순서




상담의%20단계와%20면접기술_hwp_01.gif 상담의%20단계와%20면접기술_hwp_02.gif 상담의%20단계와%20면접기술_hwp_03.gif 상담의%20단계와%20면접기술_hwp_04.gif 상담의%20단계와%20면접기술_hwp_05.gif 상담의%20단계와%20면접기술_hwp_06.gif
본 자료는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초기 단계의 가장 큰 goal(목표) 는 상담의 기틀을 제대로 잡는 일이다.

1. 상담의 단계
1) 초기 단계(상담의 기틀 잡기)
(1) 라포 형성
(2) 내담자의 문제 이해
(3) 상담의 goal(목표) 및 진행 방식의 합의
(4) 촉진적 상담 관계의 형성

2. 중기. 후기단계와 면담기술
1) 설정한 상담goal(목표) 달성
2) 내담자문제의 탐색과 내담자의 자각
3) 일상생활에 행동 적용, 타당성, 효율성 점검
4) 내담자의 저항

3. goal(목표) 달성을 위한 상담기술
1) 심층적 공감[深層的 共感]
2) 즉시성[卽時性]
3) 피드백 주기[Feed Back]
4) 직면[直面]
5) 해석[解析]

4. 종결 단계(성과 다지기)
1) 성과 다지기 과정으로서의 종결
2) 종결의 후유증의 극복

결 론

참고 문헌


1. 상담의 단계

1) 초기 단계(상담의 기틀 잡기)
상담의 초기단계란 상담자와 내담자 사이에 첫 만남이 이루어지는 순간부터 처음 해서 이후의 몇 번 간의 만남을 말한다.상담단계와면담기술 ,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기타레포트 ,

Download :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hwp( 71 )



본 data(자료)는 상담의 단계와 면접기술에 대해 요약한 보고서입니다.

(1) 라포 형성
라포 형성은 상담자가 내담자로 하여금 적극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신의 내적인 자원을 이용하게 하며 의미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개인의 잠재력을 실현하게 하는 역동적 과정이다.
전체 12,5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