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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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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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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외진출과정
다.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2. 해외진출배경

디지털 타임즈

전자신문
7. 현재의 경영전략(strategy)analysis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6. 해외진출 성공요인analysis


아이 뉴스24
[참고자료]

디지털 타임즈
foc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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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산업 활성화 방법 - 최재승, 1999
설명
[참고자료]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서울=연합뉴스
YTN TV
1. 기업introduce
국회 전자 도서관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에 대한 A+ 보고서
스포츠 서울
스포츠 서울

5. 해외진출 실패요인analysi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전자신문



국제경영, 글로벌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마케팅, 온라인게임


focus
아이 뉴스24
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경영전략]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서울=연합뉴스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NC소프트 IR자료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국회 전자 도서관 아이 뉴스24 서울=연합뉴스 YTN TV 전자신문 focus 디지털 타임즈 스포츠 서울 게임 산업 활성화 방안 - 최재승, 1999 [참고자료]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NC소프트 IR자료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국회 전자 도서관 아이 뉴스24 서울=연합뉴스 YTN TV 전자신문 focus 디지털 타임즈 스포츠 서울 게임 산업 활성화 방안 - 최재승, 1999
8. 향후전략(strategy)
게임 산업 활성화 방법 - 최재승, 1999
일단 게임을 개발해 놓으면, 유저가 늘어나는데 따른 한계 비용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이러한 상황에서 Nexon은 그간의 국내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얻은 Know-how, 경쟁 전략(strategy)을 발판으로 더 넒은 시장의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따 더 큰 시장이 해외에 있는데 국내에 안주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할 당위성이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의 유저들을 찾아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YTN TV
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
NC소프트 IR자료

NC소프트 IR자료
4. 경쟁사analysis
국회 전자 도서관
높은 인터넷 보급률이라는 우리나라의 특수한 影響(영향)에 힘입어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거대자본과 기술을 갖춘 외국 게임업체가 들어왔을 때, 지금처럼 영세한 상태로 있을 경우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Nexon의 김정주 사장은 “태평성가를 부를 때가 아니다”라며 “2∼3년 뒤 日本(일본) 메이저업체를 먹지 않으면 먹히고 말 것”이라고 말하였는데 비장함마저 묻어난다. 더 큰 시장을 위해 해외로 나가야 할 당위성이 있다고 하겠다. 외국시장 개발초기에는 이름과 언어만 바꿔 들어가는 전략(strategy)을 취했으나, 외국시장개척에 대한 노하우가 쌓인 이후에는 현지文化(문화)에 맞게 패치를 해서 들어가고 있따 이 패치에 대한 비용도 개발비에 비하면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할 수 있따 따라서 외국 진출을 통해서 유저를 많이 확보하면 확보할수록,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국내시장의 협소성 또한 Nexon의 해외진출에 큰 影響(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따 국내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전 세계 게임시장의 1%에도 못 미치고 있따 현재 국내 on-line 게임 시장은 on-line 게임을 위한 인프라가 거의 정착되어 있는 상황에 더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로 인해 시장이 곧 포화 상태가 되어 정점을 찍고 하강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새로운 게임의 등장은 기존 시장의 확대가 아닌, 기존 게임의 교체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따라서 더 큰 시장으로 나가서 회사의 규모를 키우는 것만이 거대한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길이라 하겠다. 따라서 유저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익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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