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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strategy]AMOREPACIFIC의 S.T.P strategy, 아모레 퍼시픽의 STP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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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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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測定) 가능성
접근 가능성
실제적성
差別(차별) 성
행동 가능성
포지셔닝 단계
포지셔닝 은 잠재고객의 마음 속에 해당 상품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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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OREPACIFIC의 S.T.P 전술
AMOREPACIFIC 기업 intro
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創業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의 미에 대한 전 세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 등 미래 성장 동력을 꾸준히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influence을 최소화 하고 이해 관계자 중심의 경영을 통해 사회적인 책을 다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MOREPACIFIC을 선택한 이유

우리나라 화장품의 선도 기업으로
가장 많은 화장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NEEDS에 따라
각각의 제품의 특징이 명확하기 때문에
STP 전술의 기본적인 체계
STP전술은 세분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된 마케팅 전술concept(개념)으로
몇 개의 기준을 이용, 시장을 분류한 후 이러한 세분시장에서 표적시장을 선택,
마케팅 믹스를 통해 자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켜 주는 과정
시장의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택
(Targeting)
포지셔닝 전술
(Positioning)
시장의 세분화 단계
시장 세분화 목적의 명확화
시장세분화 기준의 선택
Ex) 일반적인 소비자 property(특성) : 인구 통계적 , 지리적 , 사회경제적 , 라이프 스타일 property(특성)
상황 특유적 소비자 property(특성): 제품사용 , 구매 패턴 , 추구되는 혜택등
자료(data)의 수집
세분시장의 인구통계적 property(특성)
세분시장의 형성
세분시장의 프로파일 작성
결과의 해석
-
1.시장 세분화
시장세분화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과정

3.시장 세분화 조건
2.시장세분화 목적
특정한 세분시장을 선정하여 가장 efficacy적인 마케팅
믹스를 투입하고자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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