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 [사회과학]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 농촌 다문화 가정[결혼] 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hwp
(평가를 위해 가능한 구체적으로 기술)
프로그램(program])
개발 Plan(계획서)
1. 프로그램(program])
개발 개요
◎ 사업명 : 농촌 다文化(문화) 가정(결혼)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program])
◎ 사업 대상 및 인원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지역 결혼이주여성 / 총 10명
◎ 사업 대상 지역 : 강원도 화천 사내면
◎ 사업기관명 : 화천군 사내면사무소
◎ 프로그램(program])
교육기간 : 2012년 09월 ~ 11월 (12회)
◎ 프로그램(program])
교육시간 : 총 횟수, 시간 - 주중 1회 (13:00 ~ 17:00)
◎ 프로그램(program])
개발기간 : 2012년 04월 02일 ~ 06월 17일
◎ 프로그램(program])
참가비 : 무료 (사내면 전액 지원) ※재료비는 본인 부담
◎ 프로그램(program])
目標(목표) : 결혼 이주여성의 생활適應(적응) 및 사회통합을 위
다.
설명
[사회과학]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 농촌 다文化 가정[결혼] 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
[사회과학]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 농촌 다문화 가정[결혼] 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 , [사회과학]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 농촌 다문화 가정[결혼] 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평생교육 프로그램 론 농촌 다문화 가정 결혼 여성 사회통합 프로그램
[사회과학]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 농촌 다文化 가정[결혼] 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
순서
사회과학,평생교육,프로그램,론,농촌,다문화,가정,결혼,여성,사회통합,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 농촌 다문화 가정[결혼] 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hwp( 65 )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론
` 농촌 다文化(문화) 가정(결혼) 여성의 사회통합 프로그램(program])
`
과 목 명 : 平生敎育(평생교육)프로그램(program])
개발론
제 출 일 :
담당교수 :
제 출 자 :
학 과
이 름
학 번
목 차
프로그램(program])
개발Plan(계획서)(1차課題)
프로그램(program])
개발 개요.....................................................................1
프로그램(program])
개발팀 구성 / 프로그램(program])
紹介(소개) .......................................2
Ⅰ. 프로그램(program])
개발 당위성 검토 ........................................................4
1. 프로그램(program])
주제는
2. 프로그램(program])
개발을 요청한 사람의 근본적인 의도는
3. 귀하가 프로그램(program])
개발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이유
4.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서 얻고자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5. 프로그램(program])
요청자가 요구하는 주제와 목적을 포함한 기존의 프로그램(program])
이 있는가
6. 유사한 프로그램(program])
(교육경험)이 있었다면 그 효율는
7. 유사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문제해결 가능성을 검토해보고, 가능하다면 어느정도의 수정
,…(skip)
8. 프로그램(program])
의 예상 효율 및 장애요인은
9. 교육외적 해결대책이 더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한다.
3. 요구를 순위별로 나타낸다.
10. 지금까지 검토결과에 비추어 프로그램(program])
추진여부를 결정.
1) 기존 프로그램(program])
의 수정보완
2) 기존과정이 전면개편
3) 새 프로그램(program])
개발
4) 위탁교육
5) 교육외적 해결대책
6) 기타
Ⅱ. 프로그램(program])
environment(환경)
분석(조직 혹은 지history(역사)
회)............................................7
1. 인구적 characteristic(특성)
2. formula/비formula 사회관계 : 회사, 기관, 이익집단, 시 민
단체, 개인들 관계
3. 사회계층 : 지history(역사)
회나 조직의 사회경제적 계층서열
4. 가치체계 : 관련집단의 가치체계를 우선순위로 나열
5. 권력구조 : 지history(역사)
회나 조직 내/외의 문제를 통제하는 인물
Ⅲ. 目標(목표) 집단 분석 ..........................................................................12
1. 개인적characteristic(특성) : 연령, 성, 교육수준, 직업, 수입
2. 개인들간의 유사점
3. 개인들간의 차이점
4. 비formula 집단과 리더
5. 目標(목표) 집단이 과거 이와 유사한 교육 경험을 가지고 있는가 가지고 있다면 그 프로
그램의 characteristic(특성)과 진행결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평가는
.Ⅳ. 교육내용 선정/ 교수법 / 교수매체 선정 .......................................13
1. 目標(목표) 1를 실현하는 학습활동
2. 目標(목표) 2를 실현하는 학습활동
3. 目標(목표) 3을 실현하는 학습활동
4. 目標(목표) 4를 실현하는 학습활동
Ⅴ. 요구진단.....................................................................................14
1. 요구 진단 목적은 무엇인가 (요구사정이 목적)
2. 누구의 요구를 진단할 것인가 (요구사정이 범위)
3. 요구진단의 결과는 누구에 의해 사용될 것이며, 요구진단을 할 때 그들의 effect(영향)
력
4. 현재 예상되는 요구의 가치평가는 (예상효율)
5. 예상되는 요구진단의 결과를 구체적으로 나열하기
6. 요구 진단의 시기는 (정기적 요구사정도 고려)
7. 요구진단 수행 시 사용 할 수 있는 조직 내/외의 자원은
8. 요구진단의 기법과 data(자료) 수집방법 정하기
9. 수집된 data(자료) 분석과 요구 목록 작성
10. 작성된 요구목록에 대해 전문가들의 opinion을 수렴하고 정확한 요구의 우선순위 설정
11. 최종적인 요구의 확정
Ⅵ. 요구 우선 순위와 目標(목표)설정...........................................................18
1. 진단된 모든 요구를 목록으로 작성한다.
2. 요구순위를 설정한다.
4. 프로그램(program])
으로 실현될 요구를 선정하고, 그 당위성을 기술한다.
5. 사정된 요구를 目標(목표)로 전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