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사례(instance)]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9:4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사례]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hwp
알뜰한 살림살이로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
-택배서비스보다는 더 저렴한 우체국 이용이 빈번하다.
④ 30~40대 남자 : 안전, 신속, 정확을 선호한다.
…(省略)
경영,경제,마케팅사례,한진택배,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경영,경제] [마케팅사례]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 , [경영,경제] [마케팅사례]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사례 한진택배 마케팅 사례
[경영,경제] [마케팅사례(instance)]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instance)
다.
-큰물품보다는 소화물 운송을 많이 한다.
③ 30~40대 여자 : 전업주부로서 TV홈쇼핑을 접할 기회가 많다.
독립한 자녀와 군복무중인 자녀에게 음식 및 옷을 보낸다.
(ex.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생일 등 기념일...)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
-택배서비스보다는 더 저렴...
[marketing 事例(사례)] 한진택배의 marketing 事例(사례)
목 차
제 1장 差別(차별) 적 marketing (STP 및 CRM전략(戰略) )
제 2장 목표(goal) 및 問題點
제 3장 성공요인 및 제안
◎ 첨부 data(資料)
◎ 참고 문헌 및 참고 누리망 사이트
제 1장 差別(차별) 적 marketing (STP 및 CRM전략(戰略) )
1. 시장세분화(S)
▶특징별 세분화
① 10대 : 이성친구가 있는 중?고등학생
② 20대 : 타지로 유학 온 대학생
③ 30~40대 여자 : 회사 다니는 남편과 자녀를 둔 전업주부
④ 30~40대 남자 : 직장의 간부급 직원
▶세분시장의 특징
① 10대 : 이벤트가 있는 날에 택배를 많이 선호한다.
결혼기념일, 아내의 생일등 꽃배달 서비스의 이용이 있따
2. 표적고객 선정(T)
① 10대 : 우체국을 선호하는 10대들을 저렴한 택배서비스로 전환시킨다.
물품보다는 업무와 관련된 문서배달이 빈번하다.
(ex.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생일 등 기념일...)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
가족들와 떨어져 독립된 생활을 하면서 주고받는 물품배달이 많다.
-큰물품보다는 소화물 운송을 많이 한다.
② 20대 : 정신적, 아르바이트 등 경제적으로 독립되어 있따
다량의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다.
![[경영,경제]%20[마케팅사례]%20한진택배의%20마케팅%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C%A7%84%ED%83%9D%EB%B0%B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1.gif)
![[경영,경제]%20[마케팅사례]%20한진택배의%20마케팅%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C%A7%84%ED%83%9D%EB%B0%B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2.gif)
![[경영,경제]%20[마케팅사례]%20한진택배의%20마케팅%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C%A7%84%ED%83%9D%EB%B0%B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3.gif)
![[경영,경제]%20[마케팅사례]%20한진택배의%20마케팅%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C%A7%84%ED%83%9D%EB%B0%B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4.gif)
![[경영,경제]%20[마케팅사례]%20한진택배의%20마케팅%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C%A7%84%ED%83%9D%EB%B0%B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5.gif)
![[경영,경제]%20[마케팅사례]%20한진택배의%20마케팅%20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C%A7%84%ED%83%9D%EB%B0%B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마케팅사례(instance)]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instance)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사례]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hwp( 94 )
설명
[marketing 事例(사례)] 한진택배의 marketing 事例(사례)
목 차
제 1장 差別(차별) 적 marketing (STP 및 CRM전략(戰略) )
제 2장 목표(goal) 및 問題點
제 3장 성공요인 및 제안
◎ 첨부 data(資料)
◎ 참고 문헌 및 참고 누리망 사이트
제 1장 差別(차별) 적 marketing (STP 및 CRM전략(戰略) )
1. 시장세분화(S)
▶특징별 세분화
① 10대 : 이성친구가 있는 중고등학생
② 20대 : 타지로 유학 온 대학생
③ 30~40대 여자 : 회사 다니는 남편과 자녀를 둔 전업주부
④ 30~40대 남자 : 직장의 간부급 직원
▶세분시장의 특징
① 10대 : 이벤트가 있는 날에 택배를 많이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