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성공요인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0:02
본문
Download : 농심의 성공요인 분석.hwp
이는 89년 일어나게 된 우지波動의 완충제 …(생략(省略))
농심의 성공요인 분석농심의성공요인분석 , 농심의 성공요인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농심의성공요인分析(분석)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농심의 성공요인 분석.hwp( 44 )
레포트/경영경제
농심의 성공요인 分析(분석)
농심의 성공요인 分析(분석)






순서
1. 문 제 정 의
2. 상 황 분 석
3. 대 안 제 시
4. 대안비교평가
5. 해결measure(방안) 제시
2) 소비자가 우리 제품을 원하게 만든다.
반면 농심은 신제품의 성공뿐만이 아닌 실패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농심은 창사 시절부터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강조하여 왔고, 도전의 결과로 나오는 실패사례(instance)에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실패를 산 경험으로 승화시켜 소비자의 맛에 대한 기호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marketing 의 실전적인 경험을 습득하는 기회로 활용하는 기업文化가 정착되어 온 것이다. 이는 삼양식품을 제치고 시advantage유율 1위의 위치에 올라서게 된 원동력이 된다
도약기에 농심은 76년 유지공장 건설을 통한 고품질의 유지 확보에 나섰으며, 전 제품의 튀김기름을 팜유로 전환하였다.
농심의 경쟁전략(strategy)의 기본방향이 라면의 품질改善을 통한 소비자의 수요창출로 재설정되면서 농심은 도약을 위한 발판을 구축하게 된다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설비확충을 통해 농심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reaction 을 얻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70년 짜장면의 인스턴트화로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또한 같은 해 소고기 국물 맛을 재현한 소고기 라면을 출시하여 전국적인 시장을 형성하는 토대를 마련한다. 이로 인해 농심은 자금사정이 한결 나아졌으며 이는 기술혁신을 위한 연구의 재투자로 이어지게 되면서 품질改善과 신제품개발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