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6:50
본문
Download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hwp
Download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hwp( 21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교육관광으로서현장체험학습에대한이해관계자인식에관한연구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생활전문레포트 ,
,생활전문,레포트
1. 교육관광
관광은 새로움과 alteration(변화) 에 대한 기대를 가진다는 측면에서 새로움과 신기성은 관광경험의 동기가 된다(Cohen, 1974). 오거스틴(Augustine)은 ‘세계는 한 권의 책이고, 사람들은 집에서 그 한 페이지를 읽을 뿐이다’라고 하였는데, 이는 유명한 작가들이 관광을 학습과 같이 추론한데에서 연유한다고 할 수 있다아 최소한 학습과 관광은 양립하고 따라서 교육관광은 양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김홍운·전영철, 1996).
관광의 동기는 주로 文化, 역싸, 교육적인 면이 key point(핵심) 이다.
교육관광으로서현장체험학습에대한이해관계자인식에관한연구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관광이 다른 단체관광이나 위락관광과 다른 특징은 여행자가 인적자원, 개인교사, 지도자 혹은 가이드와 같이 다양하게 논의될 수 있는 선생을 동반한다는데 있다(Schuchart, 1983). 홀로웨이(Holloway)는 가이드의 역할은 가르치고 행동하는 양쪽의 요소를 모두 포함한다고 하였다. 즉 교육관광에 있어서 가이드의 역할…(To be continued )
설명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다. 즉 교육관광의 동기로 관광하는 사람은 학습에 대한 흥미를 기초로 하여 언제 어디를 방문할 지 결정을 하고 관광행동에 임하게 된다(Richins & Weiler, 1990). 따라서 교육관광의 가치는 어떤 특정인들을 위해서는 특정형태의 관광활동이 좀더 사회적으로 용인되고 개인적으로는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특히 교육관광의 동기는 표면상의 교육과 학습이 주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