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오페라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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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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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황하는 화란인>이 붙이고 있던 번호 형식을 버렸을 뿐만 아니라, 이 작품 도처에서 그가 궁극적으로 이룩한 악…(To be continued )
설명
오페라 <리엔찌>와 <방황하는 화란인>은 드레스덴 극장에서 초연되어 압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30세에 이르러서야 바그너는 안정된 자리에 앉을 수... , 유명 오페라 알아보기자연과학레포트 ,
오페라 <리엔찌>와 <방황하는 화란인>은 드레스덴 극장에서 초연되어 압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30세에 이르러서야 바그너는 안정된 자리에 앉을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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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유명 오페라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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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두 판본의 가장 두드러진 차이는 제1막 서두의 발레 장면이다. 자리가 잡히자 그는 곧 오페라 <탄호이저>대본을 완성하고 1845년 10월 19일에 드레스덴에서 초연했지만 평판은 썩 좋은 편이 아니었다. 파리판에는 그 밖에도 몇 군데 정정한 곳이 있지만 이 박카날레 장면이 가장 다른 부분이고 오늘날 바이로이트 축제 극장에서도 이 파리판이 사용되고 있다
오페라 <탄호이저>에는 다음과 같은 5가지 특징이 있다
1. 이탈리아 오페라 형식을 탈피하려한 점이다. 이 <탄호이저>는 원래 <탄호이저와 바르트부르그의 노래 경연>이 원headline(제목)이며 <3막으로 된 낭만적 오페라>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바그너가 이 오페라의 소재로 쓴 것은 두 가지의 전설이며 하나는 노래 경연 이야기이고 다른 하나는 탄호이저의 전설이다. 이 두가지 전설은 서로 아무런 관련도 없다.
순서
오페라 <리엔찌>와 <방황하는 화란인>은 드레스덴 극장에서 초연되어 압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30세에 이르러서야 바그너는 안정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바그너가 처음으로 혼합시킨 것이다. 드레스덴 판 쪽은 아주 규모가 작은 박카날레(bacchanalia, 酒神 박커스의 이름을 빌어 추는 광란의 춤, 또는 노래)이지만 파리 판은 크게 확대되어 있다 즉, 발레 장면이 매우 길어졌는데 이것은 당시 파리 사람들의 광적인 발레 숭앙(!)때문이었다.
그리고 이 <탄호이저>에는 드레스덴 판과 파리 판의 두 가지가 있다 드레스덴 판이란 드레스덴에서 초연되었을 때의 처음 판본이고, 또 하나의 파리판은 그로부터 16년 뒤인 1861년 파리에서 초연될 때 대폭 개정한 판본을 말한다. 그것은 작품의 부실이 아니라 청중의 귀가 빈약했기 때문이었다. 바그너는 오페라 좌의 지배인 로와이에의 이러한 요구를 반대했지만 지난날 파리에서의 쓰디쓴 모멸의 나날을 생각하여 이제 그들을 제압하리라 마음 먹고 이윽고 받아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