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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 루터, 웨슬리의 율법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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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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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상게서 76쪽. 둘째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의 믿음이 성결을 대치하... , 바울, 루터, 웨슬리의 율법이해인문사회레포트 ,

둘째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의 믿음이 성결을 대치하...
다. 참조. 상게서 80쪽.
셋째로, 우리는 율법을 우리의 마음과 생활 속에 사랑으로 歷史하는 믿음을 통하여 세운다.
“반(反) 율법주의 (Antinomianism)를 경계하라. 이것은 ‘신앙을 통한 율법’이나 ‘그것의 일부분을 헛되게 만든다. 참조. 상게서 76쪽.
둘째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의 믿음이 성결을 대치하는 것이 아니라 성결을 가져온다고 선포하게 될 때 율법을 세운다.’ 열광주의는 자연적으로 이것에 귀착되며 사실상 그 둘은 불가분리적이다. 왜냐하면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강력한 확신보다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께 우리의 마음을 바치도록 할 수 있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참조. 상게서 83-84쪽.
.
소극적으로 율법을 무용하게 만드는 길과 적극적으로 율법을 세우는 방법을 통하여 율법을 굳게 세워야 한다고 강조한 웨슬리는 마침내 반율법주의를 경계하라고 권면한다. 원리상으로나 또는 실제상으로나 그것에 대한 어떤 경향성을 지니는 모든 것에 대하여 조심하라. ‘그리스도는 율법의 끝’이라는 위대한 진리마저도, 그리스도께서 도덕법의 모든 초점을 채택하시어 그것을 사랑의 법과 결합시켰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우리를 반율법주의로 몰아넣을지 모른다.” 논문집, 그리스도인의 완전, 194쪽.

이어서 웨슬리는 반율법주의자에 대한 정이를 다음과 같이 내린다. 반율법주의는 수다한 형태로서 당신에게 스며들기 때문에 그것에 대하여 아무리 경계하여도 지나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율법을 가르친다고 해서 그를 경멸히 여기면 그를 보내신 자를 경멸히 여김이 되는 것이다 참조. 산상설교(V) 322쪽.
. 그러나 이런 사람들보다도 최상급의 복음의 원수는 노골적으로 공개적으로 율법을 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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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유보 없이 선포함으로써 율법을 세운다.

설명
즉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유보 없이 선포함으로써 율법을 세운다. 반율법주의자로서 율법을 가르치는 일을 치욕거리로 여기는 사람은 그 치욕이 마침내 자기 머리 위에 떨어지게 된다된다. 참조. 상게서 76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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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 루터, 웨슬리의 율법이해
즉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유보 없이 선포함으로써 율법을 세운다. 이렇게 하기 위하여서, 믿음도 사랑의 시녀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계속 선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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